어르신 통신비 할인 신청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18. 7. 17. 16:01 세상의 모든상식

7월 13일부터 기초연금을 수령하는 어르신분들의 통신비 50% 감면 할인 정책이 시행되었습니다. 기초연금만 수령한다면 조건에 해당하기 때문에, 매달 나가는 통신요금을 아주 많이 할인 받을 수 있죠.



기본적으로 SK텔레콤, KT, LG U플러스 메인 3사 통신사에 해당하며, 요건만 충족하면 신청을 통해서 바로 할인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주변 가족분들께 혜택을 드리기 위해서 대신 신청을 해 드렸는데요, 본인이라면 직접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 사본을 들고 지점 혹은 대리점 방문을 하면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가세를 빼고 2만2천원 이상 요금을 내고 있다면 1만1천원, 여기에 부가세 포함하면 12,100원 한도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르신 통신비 할인을 본인 신청, 대리 신청할 때 어떻게 하는지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어르신 통신비 할인 신청하는 방법



어르신 요금할인 기본 요건 -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 대상자일 것 


A. 본인 신청인 경우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사본을 들고 통신사 지점, 대리점 방문 후 신청.

혹은

자신의 폰에서 114를 통해 상담원 연결 후 본인 인증 후에 신청 가능.


B. 가족 대리 신청인 경우

본인 신청 때와 마찬가지로 혜택을 받을 어르신의 신분증 사본과 신청인 신분증 사본을 들고 지점, 대리점 방문 후 신청

혹은

같은 통신사의 폰을 통해 114 상담원을 연결 후 신청인과 어르신의 본인 인증 후 신청 가능.

단, 114로 대리신청할 때는 어르신 본인 인증을 위한 정보가 필요함.




어르신 본인 확인을 위해 미리 준비할 것

1. 주민등록 앞자리 6자리.

2. 통신사 가입시 등록된 주소.

3. 현재 결제수단 카드사 혹은 은행명이 필요.

만약 주소 등을 모를 경우에는 결제계좌나 카드번호 앞자리를 통해서 인증 가능.




할인금액

1. 월 청구 이용요금이 2만2천원(부가세별도)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1만1천원 할인. 

예) 그동안 2만2천원을 냈다면 1만1천원만 내면 됨. 


2. 청구요금이 2만2천원 미만일 경우에는 50% 할인. 

예) 그동안 9,900원을 내고 있었다면 4,950원만 내면 됨.




저 같은 경우 SK를 이용하고 있는데, 직접 114를 통해서 신청했습니다. 상담원들은 할인 혜택 내용에 대해 아주 자세히 알고 있었고 이에 대한 안내 교육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따로 어르신 본인의 휴대폰에 문자메시지를 통해서 한번만 클릭하면 전문 상담사와 연결하는 정책과 주민센터에서 기초연금 신청 때 요금감면을 해 주는 정책도 편다고 하니까 이렇게 신청해도 되겠습니다.


이상 어르신 통신비 할인 50% 혜택을 받기 위한 신청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