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측정 쉽게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18. 7. 24. 12:39 세상의 모든상식

집이나 외부에서 WiFi 등을 사용할 때 인터넷 속도가 잘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정상적인 속도가 나오고 있는지를 확인해 봐야 하는데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테스트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이 된 상태에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 테스트를 하면 현재 회선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죠. 정식 명칭은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입니다.


단, 처음 시작할 때 테스트를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과정이 있으니까, 이 부분만 주의하면 쉽고 빠르게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 방법으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사이트에서 인터넷 속도측정 쉽게 하기


* 되도록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에서는 팝업창이 뜨지 않거나 플래시 차단 등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크롬과 익스플로러에서 플래시 허용하는 방법은 위의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설정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속도측정'으로 검색 후 해당 사이트 접속.



2. 화면 아래의 '인터넷속도측정' 버튼 클릭.



3.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확인' 버튼 클릭.




4. 아래 표시되는 NIASpeedMeterSetup.exe 파일을 실행.



5.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6. 설치 후 사이트 화면에서 '다시 확인' 선택.



7. 통신사, 상품 선택, 지역 선택 등을 하고 나서 약관 동의 체크 후 '측정하기' 버튼을 클릭.



8. 다운로드, 업로드, 지연시간과 손실율 등에 대한 측정이 시작됩니다.



9. 결과가 나오면 확인. 오른쪽 위에 접속자 사업자와 IP정보가 표시됩니다.






저는 근처 스타벅스에서 속도측정을 해 봤는데요, 생각보다 잘 나오는 편이네요. 저희 집에서 하는 것보다 속도가 훨씬 높습니다. 여기는 기가와이파이가 제공되고 있더군요.


아무래도 요즘은 인터넷이 느리면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해외 선로에도 영향이 있어서 원활하게 둘러보는 게 어렵죠. 좀 더 빠르게 사용하고 싶다면 가격대가 높은 기가인터넷 상품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테스트 할 때는 벤치비 같은 다른 사이트도 있지만,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가 더 정보 안정성이 높겠죠. 위에 알려드린 방법대로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면 쉽고 편리하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회선 등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