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 Content Equivalent 에러 해결

Posted by gams
2021. 3. 4. 18:01 IT/기타

애플뮤직을 정말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내가 들은 음악을 연결고리로 해서 추천 음악을 정말 잘 추천해 주더군요. 원래 다른 국내 뮤직 서비스를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었는데 그냥 애플뮤직으로 정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음악을 들으려면 애플뮤직에서 Content Equivalent 에러가 나오더군요. 음악을 지정하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이런 에러 창이 뜹니다. 모바일에서는 그런 적이 없고 크롬에서 애플뮤직으로 들어가 음악을 들으려 할 때 이런 현상이 생기네요.

 

정확히 구글 크롬의 어떤 설정 때문에 그런 듯한데, 그럼 그 해결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봅니다. 항상 그렇듯이 이렇게 예상치 못한 에러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하게 되죠. 저도 구글 검색으로 해결 방법을 찾았습니다.

 

 

 

애플뮤직 Content Equivalent 에러 해결

 

에러 화면은 이렇게 CONTENT_EQUIVALENT 이런 창이 뜹니다. 번역해 보면 동등한 콘텐츠, 같은 콘텐츠? 뭐 이렇게 나옵니다. 이게 뭔 소리인지.

먼저 구글에서 같은 에러 코드를 검색해 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검색했는지 content 단어를 입력하자마자 content equivalent apple music이라는 검색어가 가장 상단에 뜨네요. 

 

저 같은 에러를 많은 사람들이 경험했나 봅니다.

 

가장 먼저 검색된 애플닷컴의 커뮤니티 글에서 바로 해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Q에는 이런 현상이 일어났다, 어떻게 하느냐?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음악을 듣고 싶을 때 항상 이렇다니 정말 답답한 노릇이죠. 전에는 안 이랬는데 갑자기 이 에러가 나온 건 크롬 업데이트 후에 뭔가 수정이 안 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글이 2020년 6월 16일에 질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전에 이런 적이 없었나 생각해 보니 제가 서비스를 이용한 시점이 그 이후라서 그런 경험을 당연히 한 적이 없었네요.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은 것이니 크롬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A에 해답이 있네요. 지금은 설정이 바뀌어서 살짝 다르므로, 해당 답변대로 제가 한글 설정을 다시 적어봅니다.

 

구글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 점 3개 메뉴로 들어가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콘텐츠 -> 팝업 및 리디렉션 -> 허용 여기서 

music.apple.com 이걸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탭을 새로고침 하면 음악이 재생됩니다.

 

해답은 위의 글처럼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그냥 바로 음악을 듣고 싶다, 그러면 에러가 난 상황에서 그냥 F5, 새로고침 버튼을 한번 누르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일회성으로 에러 메시지가 떴다면 이렇게 새로고침으로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죠.

 

그렇게 하지 않고 구글 설정을 손보겠다면 위 해답 방법을 쓰면 됩니다.

 

한번 따라해 보겠습니다.

 

 

설정 그대로 메뉴를 따라 들어갑니다.

 

메뉴의 설정,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사이트 설정,

 

콘텐츠의 팝업 및 리디렉션으로 가서

 

허용에 주소를 추가해줍니다.

스샷을 보면 허용 메뉴 오른쪽에 '추가'라고 된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허용 사이트 리스트에 애플뮤직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저는 새로고침을 하지 않고 아예 전체 창을 껐다가 다시 열었습니다. 보통 크롬을 사용할 때 다른 창들을 함께 열어서 쓰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냥 창을 새로 여는 게 맞더군요.

 

창을 새로 열어서 애플뮤직에 로그인하고 같은 음악을 재생했더니 에러 창이 뜨지 않았습니다.

 

속이 다 시원하네요.

 

이렇게 해도 되지 않는다는 글이 아래쪽에 또 달려 있는데, 저는 그냥 위 방법대로 해서 해결을 봤습니다. 

 

 

 

여기서 추가 답변에 보면 애드블록을 사용하지 말라는 글도 있습니다. ADBlock이 켜진 상태에서 이런 에러가 난다는 것이죠.

 

애드블록은 저도 사용하고 있지만, 이것과 상관없이 위 메인 해결 방법을 사용해서 저는 해결을 봤습니다. 혹시 안된다면 애드블록을 끄는 걸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애플뮤직 Content_Equivalent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