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리뷰 작성자 닉네임 변경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21. 4. 29. 03:16 IT/기타

오늘 리브 앱을 사용하려고 켰는데 이벤트가 보이더군요. 뭔가 하고 자세히 보는데 앱스토어에 리뷰를 남기는 겁니다. 이런 건 빨리 해서 응모를 해야지! 하고 상세 내용을 보는데 뭔가 이상한 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앱스토어에 리뷰를 많이 남겼는데 어떤 닉네임으로 남겼는지 모르겠더군요. 다른 사람들 아이디 닉네임은 잘 보이는데 제가 쓴 리뷰는 찾기도 어렵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제 아이디나 닉네임이 뭔지를 모르겠더군요.

 

역시, 사람은 뭔가 필요할 때 찾게 되나 보네요. 여기저기 검색했더니 정답이 딱 있습니다. 오늘 제가 찾은 앱스토어 리뷰 작성자 닉네임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한번 알아봅니다.

 

 

앱스토어 리뷰 작성자 닉네임 별명 변경

 

위에서도 썼지만 가끔 앱스토어에 리뷰 남기는 이벤트를 하는 걸 보면 리뷰를 남긴 아이디, 닉네임, 별명을 적으라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리브 앱에서 진행하던 이벤트 내용입니다. 여기 보면 앱스토어에서 사용한 리뷰 작성자 닉네임을 입력하라는 내용이 있죠. 

 

다른 사람 닉네임은 내가 아는데 내 닉네임은 언제 등록했는지 몰라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이제 아래 방법을 따라해 보시면 별명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준비물: 아이튠즈(itunes)가 설치된 PC

 

안타깝게도 아직 아이뉸즈를 이용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을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는 PC가 있어야 변경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하는 방법은 찾아도 나오질 않더군요.

 

요즘은 그냥 새로 아이폰을 사도 바로 데이터 전송이 되어서 백업한 것을 그대로 받아 개통할 수 있기에 아이튠즈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도 아이튠즈 켜 본지가 1년은 넘었네요. 아무튼 아이튠즈가 없는 분은 검색 창에 아이튠즈 혹은 itunes로 검색해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세요.

 

저는 윈도 노트북에 설치했는데 맥북이나 아이맥 쓰는 분은 거기 있는 걸 쓰시면 됩니다.

 

설치를 끝냈다면 실행해 줍니다. 바로 실행이 되지 않는 분은 시작 메뉴에 있는 itunes를 실행해 주세요.

 

실행 후에는 자신의 애플 아이디와 암호로 로그인해 줍니다.

 

뭔가 화면이 좀 달라졌네요. 제가 사용하지 않은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었나 봅니다. ^^;

 

상단 메뉴에 보면 계정 -> 나의 계정 보기 이걸 선택해 줍니다.

 

 

혹시 로그인 창이 다시 뜬다면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하고 아래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정 정보가 뜰 텐데요, 여기서 아래 쪽으로 내려가세요.

 

설정에 보면 별명이 있습니다. 저는 듣도보도 못한 이상한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언제 적에 만든 것인지 기억도 나질 않는데 이걸로 지금까지 리뷰를 쓰고 있었다니, 모르는 게 당연한 거였네요.

 

별명이 마음에 들지 않으므로 닉네임 변경을 위해 '별명 수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별명 란에 있는 현재 닉네임을 다른 걸로 바꿔서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기존에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닉네임이라면 다른 별명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때는 다른 걸 입력해서 다시 제출하면 됩니다.

 

 

이상 앱스토어 리뷰 작성자 닉네임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게 언제적인지는 몰라도 최초 작성한 별명을 바꾸는 것이어서, 그동안 몰랐다면 아주 계속해서 모르고 있을 확률이 높겠죠.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원하는 별명으로 꼭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