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공모주 - 한싹 매도 후기

Posted by gams
2023. 10. 4. 10:01 세상의 모든상식

오랜만에 공모주 매도 후기 올려봅니다. 한싹 매도했네요. 역시 오전 장에 매도했고, 생각했던 것보다 높은 가격에 시초가가 잡혀서 조금 놀란 종목입니다.

공모주 한싹 매도 후기


특히 오늘은 미장 때문에 국내 증시도 많이 하향세를 이뤘는데, 그 가운데 선방을 하고 있네요. 사실 크게 기대를 안 한 종목이어서 그런지 최고가에 매도하지 못했어도 적절한 수익이라고 봅니다.

일단 시초가가 3배 가까이 잡혀서 시초가에 매도하기만 했어도 높은 수익률을 가질 수 있던 종목입니다.

 

 

 

공모주 한싹 매도 후기

 

상장일에 유통물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단타로 들어가기에도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공모주로 받은 물량 말고 시초가에 매수를 하려고 했었는데, 그냥 보유주만 매도했네요.


장 전 8시 40분 시작 때는 5만원에 매수가 걸렸었는데요, 상당히 높은 금액이었죠. 상한가가 5만원입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조금씩 지나서 35,000원 근처에서 매수세가 잡혀 있어서 시초가도 높을 거라는 예상은 했습니다.


장이 시작되면서 바로 37,350원에 시초가가 잡혔고, 제 생각에는 적정 가격이라 봐서 근처에 매도했습니다.


초반 딜레이가 있었는지 시장가 매도를 했는데 4만원이 넘는 걸 보고 했는데도 타이밍이 안 맞았는지 38,550원에 메도가 되었습니다.


제가 매도하고 나서 조금 더 올랐습니다.

 

 

사실 장이 좋았다면 좀 더 높은 금액에 거래가 이뤄졌을 거라고 보지만, 장단이 있는 듯합니다.

장이 안 좋으면 공모주에서 단타를 치기 위해서 매수세가 몰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죠.

장이 좋은 날이었다면 그래도 상한가 근처까지 빨리 갈 수 있지 않았나 싶지만, 그래도 공모가보다는 상당히 높은 가격에 머물러 있어서 장 시작하고 언제든 매도해도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종목이었습니다.


9시 26분 현재 차트입니다.

흐름이 좋지 않게 흘러가네요. 시초가를 두 번 터치하고 내려오더니 갑자기 하락을 하네요.

현재 최저가는 33,000원인데, 이마저도 공모가 대비 상당히 높은 금액이네요.

만약 시초가에 팔지 못했어도 이때 봤다면 지금 팔거나 50%라도 매도하면 될 듯하네요.

그만큼 괜찮은 수익을 볼 수 있는 종목이었습니다. 

요즘 공모주들 흐름이 좋은 편이어서 그 흐름을 받은 탓도 있고, 개인적으로 유통물량이 오늘은 적은 탓도 있겠네요.

당일 유통물량이 얼마나 되는지가 공모주에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공모주를 할 때 9시 30분 전에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생각을 깼던 게 바로 전에 있었던 인스웨이브시스템즈였습니다.

초반 가격보다 상당히 높은 금액에 오후 장이 형성되었었죠. 오후장까지 기다렸던 분이 계셨다면 아주 좋은 가격에 매도할 수 있었을 겁니다.

그래도 이런 종목이 흔하지는 않아서 일반적인 규칙으로 예측하기는 힘드네요.

모든 종목이 예측했던 대로 흘러간다면 주식이 아니겠죠. 그만큼 어려운 게 주식인 듯합니다.


9시 37분 현재.

차트상으로는 33,000원을 밀고 올라가서 한 번 더 오르려다가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이게 이전 전저점인 33,000원을 깨면 오르기 어렵지 않나 생각되네요.

그럼 오늘 매도 정리해 봅니다.

공모주 종목: 한싹

주관사: KB증권


상장일: 2023년 10월 4일

공모가: 12,000원

시초가: 37,350원

고가: 42,000원 (오전 9:36 현재 기준)

저가: 30,750원


상한가: 50,000원

하한가: 7,500원

매도가: 38,550원

 

 


마지막 9시 54분 주식 현재가 금액입니다. 아까보다 많이 떨어졌네요. 오늘 장이 좋지 않아서 어쩔 수 없는 흐름이라고 봅니다. 이미 단타는 두세 번 정도 기회가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동안 계속해서 공모주가 있어서 아침마다 바쁘겠네요.

모두 좋은 타이밍 잡아서 원하는 수익 거두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