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알뜰폰 소액결제 휴대폰결제 사용하기 - PASS 앱 활용

Posted by gams
2023. 10. 4. 19:18 세상의 모든상식

KT알뜰폰에서 소액결제 휴대폰결제 사용하는 방법 알아봅니다. 저는 PASS 앱을 활용했고 다른 방법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게 저한테는 가장 쉬운 방법이어서 저는 PASS 앱으로 하는 방법을 선택했네요.  

KT 알뜰폰 소액결제 방법


보통 본인인증을 위해서 사용하는 앱인데 휴대폰 결제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네요. 진행하는 과정을 그대로 적었으니까 중간에 필요한 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다른 폰에서 SKT 때부터 사용하는 PASS 앱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SKT용 따로, KT용 따로 이렇게 쓸 수 있더군요.

 

 

 

KT 알뜰폰 소액결제 하려면?

*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는 모빙의 KT 회선입니다. 모빙 자체적으로는 소액결제 메뉴를 찾을 수 없고 따로 KT를 통하거나 여기서 알려드리는 것처럼 패스 앱을 활용해서 소액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서비스를 허용해 놓지 않은 상태에서는 휴대폰 결제를 시도할 때 비밀번호 또는 휴대폰번호 오류입니다라고 뜹니다. 이때 3회 오류 시 간편결제 서비스를 다시 설정해야 하므로, 그냥 처음부터 비밀번호를 재설정해 주는 게 좋습니다.

그 과정이 아래 있으니까 차례대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1. 먼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PASS 앱을 설치합니다. PASS by SKT가 있고 KT가 있으므로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2. 설치 후에는 회원가입을 합니다. 앞서 얘기했던 것처럼 저는 이미 SKT에서 사용하던 패스 앱이 있지만, 따로 KT 회선에서 사용하는 앱을 설치했습니다. 여기서는 해당 폰의 번호를 넣고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입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KT 알뜰폰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냥 KT를 선택하면 정보가 맞지 않다고 나오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3. 설치 후 실행한 모습입니다. LGT 회선의 경우 휴대폰 결제 메뉴 자체가 안 나오는데, SKT, KT는 이렇게 휴대폰 결제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


4. 메뉴 선택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바로 휴대폰 소액결제가 가능해집니다.한도는 기본 50만원으로 되어 있는데, 나의 한도조정 메뉴를 선택하면 한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100만원이며 본인이 직접 이용한도 금액을 변경,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자로도 해당 사항이 날아오는데요,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휴대폰 결제이용 거부서비스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5. 이제 결제를 시도해 볼 차례입니다. 저는 오늘의집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결제 방법을 핸드폰으로 선택해서 했습니다.


6. 위 스샷 화면에서 비밀번호 오류가 났습니다. 간편결제 결제 비밀번호를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말고,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눌러서 새로 비밀번호 설정을 해 줘야 합니다.  


7. 간편결제 비밀번호 재설정을 한다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8. 약관에 동의 후 다음 화면에서 반드시 KT알뜰폰을 선택하고 나머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9. ARS 인증 요청 화면이 뜨면 버튼을 눌러 전화를 오게 한 다음, 전화를 받아서 안내하는 대로 두 자리 인증번호를 넣어줍니다.


10. 그리고 아래 이메일 주소까지 입력한 다음 결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11. 주문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자로 날아온 결제 메시지 창에 결제대행사명이 모빌리언스라고 떠서 소액결제가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50만원 한도 안에서 일정 금액 사용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지만,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서 오류 메시지 창이 뜨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3회 이상 오류가 발생하면 간편결제 재설정을 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알뜰폰의 휴대폰 소액결제는 대부분 차단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설정을 해제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상 KT 알뜰폰 소액결제 휴대폰결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PASS 앱을 이용해서 소액결제 차단을 풀었는데요, 한도 설정이라든지 기타 관리 면에서 패스 앱이 유용한 것 같습니다.

본문 내용을 참고하셔서 쉽고 편리하게 알뜰폰에서 소액결제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