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IPO 최대어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매도 후기

Posted by gams
2023. 10. 5. 09:59 세상의 모든상식

올해 IPO 최대어로 꼽히는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매도 후기 써 봅니다. 사실 어제 장이 너무 안 좋았기 때문에 어떨지 궁금하기도 했고, 시장이 기대하는 만큼의 결과가 있을지도 궁금해서 장 시작 전부터 지켜보고 있었네요.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매도 후기


최초 장전가는 7만원대에서 시작해서 무척 높았습니다. 그러다가 장이 시작하려니까 조금씩 떨어지더군요.

그럼 오늘 매도 어떻게 진행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오전장 매도 후기

 

8시 42분 현재. 


7만원에 매수세가 잡혀 있습니다.

6만원을 깨면서 내려가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최대 지지선을 6만원으로 잡았습니다. 제 예상은 두 배 정도였지만, 시장의 기대치를 생각해서 좀 더 높게 잡았네요.

사실 장이 좋은 상황이었다면 따따블, 따따상도 가능한 주식이었다고 보는데, 요즘 장이 안 좋다 보니까 그렇게 되기가 무척 어렵더군요.

아직 공모주 상장일 확대폭이 커졌는데 따따상 한 종목은 없었습니다.

9시 가까워지니까 7만원은 깨졌지만 여전히 높은 가격에 시작하려고 하네요.

9시 정각 현재.


59,100원에 시초가가 잡혔습니다.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게 시작은 좋은 셈입니다.  


그러다가 바로 6만원이 넘어서 65,000원대로 올라가네요.

시초가는 59,100원인데, 이것보다는 높게 유지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아래쪽으로 조금씩 내려가다가 살짝씩 오르내리고 있네요.


움직임이 살짝 좋지 않아서 매도를 시장가로 내놓았는데, 그냥 체결이 되었습니다. 오늘 체결가는 60,100원입니다.

사실 시초가를 터치하면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이걸 깨기를 반복하네요.


차트상으로 좋지 않은 흐름을 보이기 때문에 그냥 매도한 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어제보다 더 초반 장이 하락세네요.

9시 12분에 하락폭을 키우다가 조금씩 오르내리네요.

역시 시장이 기대하는 상황에 맞지 않는 흐름을 가져가네요. 균등으로만 받아서 보유주가 많지 않아 분할 매도는 하지 않았습니다. 

두산로보틱스가 상장하기 전에는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시장 주도주로 역할을 하고 있었는데요, 시가총액이 2조 9800억 원입니다. 

그에 반해 두산로보틱스는 공모가 기준으로 1조 6853억원이어서, 약 2배의 가치로 뛴다고 생각하면 두 배의 주가가 적정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공모가는 26,000원이었으므로, 두배 예상하면 52,000원 전후가 되겠죠. 

9시 18분 현재.


지금 현재 가격은 53,100원입니다. 

5만원대로 내려앉고 나서 5분 정도 차트는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올라갈지 내려갈지는 시간이 지나 봐야 알겠죠.

오늘은 일찍 장을 정리할까 합니다.

장 시작 때도 괜찮았는데, 장 시작하고 나서 바로 투매가 많이 나오는 바람에 가격이 흘렀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다 같이 가지고 있는 공모주여서 올리고 싶어도 누군가 던지기 시작하면 시장 반응이 바로 오기 때문에 가격 유지가 어렵긴 하더군요.


횡보 중에 다시 하락하고 있네요. 조금씩 전저점을 깨고 계단식으로 떨어지고 있어서 쉽게 들어가기 어렵네요.

공모주 매도하고 나서 저가로 떨어지면 들어갈까 생각했는데 여기서 더 하진 않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어제 상장했던 한싹은 오늘도 하락세네요. 2만원 아래에서 가격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장 매도 정리해 봅니다.

 


두산로보틱스 매도 정리 

공모주 종목: 두산로보틱스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상장일: 2023년 10월 5일

공모가: 26,000원

시초가: 59,100원

고가: 67,600원 (오전 9:53 현재 기준)

저가: 50,300원


상한가: 104,000원

하한가: 15,600원

매도가: 38,550원

 


아직까지는 공모주가 하락세는 아니어서, 앞으로 계속 있을 레뷰나 아이엠티까지 계속 어느 정도는 흐름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공모주를 청약했다는 것만으로도 안한 것보다는 이익이 있는 거겠죠. 거기에 따블이나 따따블까지 가져간다면 정말 대단한 수익이죠. 오늘 두산로보틱스 역시 시초가 기준으로는 공모가보다 훨씬 상회했기 때문에 이익이 괜찮았다고 보면 되겠죠.

공모주 청약을 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최고가에 팔겠다는 생각보다는 100원이라도 수익을 냈다는 것에 만족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오전장 매도 후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9시 52분 현재가 차트 올리고 맺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투자 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