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요기서 1초결제 안 될 때 고객상담센터 연결 방법

Posted by gams
2019. 7. 30. 15:43 세상의 모든상식

자주 치킨을 시켜 먹다 보니 여러 배달앱을 사용하는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건 아무래도 요기요입니다. 일단 할인 폭이 높고 할인 이벤트도 자주 하다 보니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네요.



그런데 얼마 전에는 이벤트 때문에 아주 싸게 치킨을 주문했는데 배달이 안 오는 겁니다. 확인해 보니 치킨업체에는 주문이 아예 안 들어갔고, 저는 주문 상태이기 때문에 고객상담센터에 연락해서 취소를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결국 CS팀에 전화를 해서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또 요기요 요기서 1초결제를 시도하는데 '이미 가입되어 있는 고객입니다'라고 뜨면서 안 되더군요. 정말 산 넘어 산이라고 제가 직접 해결할 수 없으니 또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아래 포스팅이 요기요 고객상담센터 연결 과정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요기요 요기서 1초결제 안 될 때 고객상담센터 연결 방법


먼저 앱을 실행해서 확인해 보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제일 아래쪽으로 쭉 내려가 보면 사업자정보가 나오는데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고객만족센터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번호 창이 뜹니다. 



여기서 '통화' 버튼을 눌러 전화를 걸어주세요.


요기요 고객만족센터: 02-3447-3612 (24시간, 연중무휴)


전화를 걸면 보통은 통화량이 많아 나중에 다시 걸어달라고 하는데, 그냥 잠시 기다리면 연결 번호를 알려줍니다.




처음 누를 번호는 일반가입자일 경우 1번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주문취소는 3번

배달소요 시간 확인은 1번

주문확인 및 기타 문의사항은 2번


이렇게 눌러주면 됩니다. 1,2,3 순서가 아니라 헷갈리게 해 놓았네요. 왜 이렇게 했는지는 잘...


아무튼 기타 문의사항이므로 2번을 누르면 전문 CS매니저와 연결이 되고 안 되는 내용을 얘기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전에 다른 폰을 사용할 때 이미 요기서 1초결제를 가입해서 쓴 것 같다는군요.



그래서 일단 탈퇴 요청을 하고 다시 재가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탈퇴 요청을 할 때는 이전에 등록할 때 사용했던 카드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본인 생년월일과 전화번호, 그리고 카드번호까지 있어야 탈퇴가 된다고 하네요. 이것 역시 왜 이렇게 해결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본인이 가입되어 있으니 탈퇴하지 않고 카드만 따로 등록하면 될 것 같은데 말이죠.


탈퇴는 바로 되지 않고 2~3일이 걸리며, 넉넉잡고 4일 후에 다시 가입해 보라고 하더군요. 저처럼 요기요 요기서 1초결제할 때 이미 가입된 고객이라고 나오면 고객상담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탈퇴 요청을 하고 재가입 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시간은 연중무휴로 24시간 상담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