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되는지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Posted by gams
2022. 9. 16. 03:25 세상의 모든상식

일반 택배들은 토요일에 배송을 합니다. CJ대한통운택배나 롯데택배, 한진택배 같은 곳들이죠. 그런데 우체국은 토요일에 배송을 할까요?

 

 

보통 우체국에서 업무를 보는 날은 평일이기 때문에 토요일은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그래도 발송이 된 우체국택배는 토요일에 배송을 하더군요.

 

제가 얼마 전에 주문한 휴대폰을 우체국택배로 받았는데요, 금요일에 통신사에서 배송해 토요일에 받았습니다.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되는지 직접 확인

 

제가 예전에 쓴 글에서 토요일 배송이 되는지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이때가 2019년이었으니까 지금 3년이 지난 시점이네요. 

 

https://gamsbok.tistory.com/1806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되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며칠 전에 집에서 먹을 떡을 주문했습니다. 마침 목요일 밤에 주문을 해서 금요일 배송이 된다면 토요일에 도착할 수도 있겠다 싶어 주문한 곳의 배송사를 확인해 봤습니다. 마침 우체국택배를

gamsbok.tistory.com

 

예년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는 듯하지만, 그래도 이번 토요일에 받은 경험을 적어보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주문한 날짜는 8월 26일 금요일입니다. 금요일 오전에 주문했는데 오후에 바로 배송을 시작하더군요. 8월 26일이 금요일인데 오후 5시 23분에 광화문우체국에 집하가 되었습니다.

 

통신사 관련 물품이어서 그런지 엄청 빠르게 배송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밤새 배송이 진행되어 금요일 새벽에 중부권 광역우편물류센터에서 출발해, 제가 있는 부산우편집중국에는 토요일인 8월 27일 새벽 3시 45분에 도착했네요.

 

제가 있는 지역의 우체국택배는 상당히 일찍 배달을 시작하시는데요, 거의 아침에 배달이 됩니다. 빨리 받아보고 싶은 분은 우체국택배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빠른 시간대부터 배송을 시작하시는 것 같더군요.

 

 

 

그렇게 금요일 오후에 집하되고 새벽에 배송이 되어 제가 받아 본 시간은 토요일 오전 9시 16분이었습니다. 토요일이어서 늦잠을 자고 있었는데 문자가 와서 보니 우체국 택배더군요.

 

 

 

문자를 받고 좀 있다가 바로 배송하신 것 같았습니다.

 

 

우체국은 착불일 때 착불비 지급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낸다든지, 언제 물품이 도착하는지 이런 걸 문자로 보내줘서 다른 택배보다 더 신뢰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지난 주에도 주식 관련 서류를 받았는데 역시나 토요일에 배송받았습니다. 토요일에 쉬지 않고 배달해 주시는 게 고맙게 느껴지네요.

 

언제까지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이 진행될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택배사들이 토요 배송을 하고 있는 동안에는 계속 이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되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결론은 토요일에도 평일과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잘 배송된다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