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예약 등록 하기

Posted by gams
2017. 9. 28. 22:57 IT/유튜브

유튜브에 영상을 등록하는 건 정말 정성을 들여야 하는 일이죠. 저 역시 몇 번 업로드를 해 보니까 잘 만든 영상에 반응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영상을 업로드할 때 영상 시간이 긴 건 업로드할 때도 시간을 좀 잡아 먹습니다. 특히나 저녁 시간에는 인터넷 회선이 잘 받쳐주지 않으면 업로드에도 문제가 생기더군요.


이런 때를 위해서나 혹은 구독자와의 약속으로 정해진 시간에 영상을 등록하고 싶을 때는 미리 예약 등록을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구체적으로 알려놓은 곳이 없어서 저도 알기 위해서 조금 검색을 했네요.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 예약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유튜브 예약 등록 하는 법


영상을 올릴 때 보통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그냥 영상을 올리게 되면 비공개로 등록이 되고 나중에 설정 등을 하고 공개로 바꿔 주게 되죠.

하지만, 이렇게 하면 예약 등록 하는 옵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한번 올리면 그대로 비공개나 공개, 미등록, 이렇게 3개 선택 항목만 나옵니다.



예약등록의 핵심은 바로 등록할 때 선택하는 옵션에 있습니다. '미등록' 버튼 부분을 클릭하면 '게시 예정'이라는 옵션이 비공개 바로 밑에 있죠. 이걸 선택한 다음 동영상을 업로드해 줍니다.



'게시 예정'이 선택된 화면입니다. 여기에 영상을 끌어다 놓으면 되죠.



영상이 업로드 될 때 게시 일자가 옆에 뜹니다. 제가 9월 중순에 캡처 잡은거라서 일자가 이전 걸로 뜨네요. 일정은 자동으로 설정되므로, 자기가 원하는 날짜로 바꿔주면 됩니다.



아래쪽에 예약으로 되어 있는 부분 아래 보면 일자와 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죠. 등록 날짜 이후로 잡으면 예약을 정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영상 등록이 완료되면 동영상 리스트에 방금 올린 게 노출 되고, '게시 예정' 버튼이 영상 옆에 뜹니다.



시간이 지나니까 제대로 스샷 등이 표시되면서 영상을 볼 수 있네요.




이런 식으로 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 등을 지정해서 유튜브 예약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바쁠 때 미리 업르도를 해 놓고, 나중에 공개가 되도록 하면 되니까 잘 이용하면 무척 편리하겠죠.


지금은 누구나 휴대폰 등을 이용해 쉽게 촬영해서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콘텐츠로 유튜브에 공유해 보는 것도 좋은 취미가 되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