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예약으로 3,200원 할인받는 방법

Posted by gams
2017. 7. 28. 23:43 세상의 모든상식

며칠 전 자동차검사를 받기 위해서 자동차검사소를 찾았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제시간에 맞춰서 갔더니 별로 기다리지도 않고 아주 간단히 검사를 받을 수 있었네요.



저는 2년마다 한 번 하는 정기검사를 받았는데요, 이게 그냥 제값을 그대로 주면 안내문에 있는 가격을 다 내게 되지만, 예약을 하면서 한 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최대 3,2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검사 예약으로 3,200원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승용차의 경우 2만3천원 정도이지만, 여기서 최대 할인금액인 3,200원을 빼면 1만원대에 검사를 받을 수 있죠. 특별히 어렵지도 않아서, 예약을 하면서 미리 챙긴다면 조금이라도 검사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셈입니다.




자동차검사 예약으로 3,200원 할인받는 방법


1. 아래 링크된 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검사예약 사이트로 접속.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검사예약



2. 이렇게 예약하는 것만으로도 1,200원이 할인됩니다. 아래쪽에 보면 '감면이벤트' 버튼이 보이는데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3. 보통 매달 새로운 이벤트를 하는데, 7월 이벤트 배너 클릭.


4. 퀴즈가 보이면 정답 숫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7월의 정답은 4번이군요.


5. 정답을 선택하면 축하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약관 동의 후 자동차등록번호와 차주의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차량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두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6. 다시 버튼을 눌러서 아까의 검사예약을 하러 갑니다.


7. 자동차 등록번호, 주민번호를 넣어서 검색하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8. 총 감면액에 보면 3,200원이 적힌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앞서 예약 1,200원, 그리고 퀴즈에서 2,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은 겁니다. 정보 사용 동의 후 다음 버튼 선택.


9. 예약 일자와 지역, 그리고 검사소와 방문 시간 등을 선택합니다. 


10. 시간에 따라 예약할 수 있는 시간대가 나오는데요, 만약 그냥 오전, 오후로 선택하면 해당 시간에 가서 줄을 서서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보통 그렇게 많은 차량이 기다리지는 않는 편이므로, 오전 중에 방문하면 쉽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결제 총액에 19,800원이 보입니다. 결제 버튼을 이용해서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12. 결제한 다음에는 사전 접수증을 출력해서 가면 됩니다. 접수증을 가져가면 차량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죠. 그리고 책임보험 가입 여부 등도 바로 조회로 해결되므로, 따로 보험증서를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면 자동차검사 예약으로 3,200원 할인을 아주 알차게 받을 수 있겠죠. 저는 매번 검사할 때마다 이런 식으로 할인을 받아서 결제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분들은 그냥 안내서에 적힌 내용대로 검사소를 그냥 방문해서 순서도 오래 기다리고, 또 할인도 없이 모든 비용을 다 지불하더군요.



이제부터 제가 알려 드린 방법으로 비용 할인도 받고 또 예약을 통해 기다림 없이 쾌적하게 자동차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