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채널을 통한 접속시 쿠폰적용이 불가합니다 메시지 해결 방법

Posted by gams
2017. 11. 15. 22:32 세상의 모든상식

옥션이나 지마켓을 이용할 때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 쿠폰 등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요즘처럼 연말연시가 되면 선물할 곳도 많아서 이용하는 횟수도 늘어나네요.



그런데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서 적용하려고 결제 창을 열면 '제휴채널을 통한 접속시 쿠폰적용이 불가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 때가 있습니다.


저도 많이 사용해 봤지만, 가끔씩 이런 메시지가 떠서 쿠폰 적용이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 메시지가 뜰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흔히들 네이버나 다나와 등에서 상품을 검색해 들어가면 이 메시지가 뜬다고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제휴채널을 통한 접속시 쿠폰적용이 불가합니다 메시지?


저는 컨벡션 히터라는 걸 구매하려고 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다나와 사이트를 통해서 검색을 해서 제품을 찾았죠. 여기서 최저가는 아니지만, 제가 자주 사용하는 옥션 링크로 들어가 봅니다. 표시되는 가격은 58,850원입니다.


옥션 페이지로 들어가도 역시 가격은 58,850원으로 표시되네요.


여기서 결제 페이지로 들어가면 쿠폰 적용을 할 수 있는데요, 쿠폰 적용을 누르니까 위의 메시지가 뜨는군요.


이건 직접 접속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 접속은 예를 들어 옥션의 웹사이트 주소를 주소입력창에 직접 입력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위의 메시지가 계속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아예 모든 쇼핑 창에서 로그아웃 하고, 켜져 있는 브라우저를 꺼 주세요. 그리고 다시 새 창을 열어서 직접 주소 입력으로 접속을 한 다음 구매하면 됩니다.




만약 이 방법도 안 된다면 브라우저를 변경해 보세요. 지금 사용한 브라우저가 크롬이었다면 익스플로러나 사파리 같은 다은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구매해 보는 겁니다.


이때 장바구니에 담긴 물건은 앞서 제휴 채널로 들어간 것이어도 상관없습니다.


참고로 다른 브라우저에서 제품을 찾을 때는 오른쪽 위의 상품번호로 쇼핑몰의 검색 창에서 찾으면 편리합니다. 


이제 결제 화면으로 넘어가면 아까의 다나와에서 들어간 가격보다는 높게 표기되어 있네요.


하지만, 쿠폰변경 버튼을 눌러 보면 아까와는 달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쿠폰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할인율이 높은 것을 적용하니까 처음보다 더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네요.



저는 위의 방법 중에서 브라우저 바꾸기가 가장 빠르고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쇼핑할 때는 위에 알려 드린 '제휴채널을 통한 접속시 쿠폰적용이 불가합니다' 메시지가 뜨지 않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간단히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왜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 놓았는지 잘 이해가 가지는 않네요. 그냥 누구나 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가격만 표기해도 좋을 텐데 말이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