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옥션 공모주 따상 매도 - 신영증권 서버 다운 황당

Posted by gams
2022. 1. 24. 09:49 세상의 모든상식

케이옥션 공모주 상장일이라 아침부터 분주하게 MTS 켜고 매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9시까지 매수잔량 보고 있다가 바로 9시에 그냥 매도하겠다 생각하고 시장가 매도 눌렀는데...

 

그 이후로 그냥 접속 불가입니다. 이게 지금 9시 11분이 넘었는데 안 풀리네요. 그동안에 주가는 어떻게 되었는지도 모르겠고요.

 

* 이 글은 접속 불가했던 9시~9시 20분 사이에 쓴 글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케이옥션 공모주 매도 신영증권 서버 다운 - 팔 때까지도 그냥 계속 다운

 

그래도 설마 했었는데 역시나로 바뀌었습니다. 중소 증권사들은 서버 다운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못합니다. 그냥 이건 방치 수준이네요.

 

일단 공모주는 역시 대형 증권사들 위주로 하는 게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간에 비슷한 다른 증권사들도 공모주 청약 때 한 번씩 서버 다운으로 피해를 본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 글 쓰고 있는 와중에도 서버 확인하고 있는데 접속이 아예 불가합니다. 와이파이로 안 되어 LTE로도 해 봤는데 그런 건 소용없는 짓이네요.

 

정말 화가 납니다. 오류 메시지도 정말 다양하게 나오고 있네요.

 

지금 다른 증권사 앱으로 보니까 상한가를 가 있는데 언제 풀어질지는 모르겠네요. 팔지 못 하는 주식이라니 어이가 없어서 글 씁니다. 

 

일단 접속되면 매매해 보겠습니다.

 

모두 케이옥션 공모주 잘 매수매도 하셨기를 바랍니다. 

 

 

* 지금 9시 21분에 주문 넣으니 따상 매도한 걸로 나오는데, 이게 매수 잔량 생각하면 체결이 되어야 하는데 미체결로 남아 있네요. -> 다시 재접속하니 체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샷 확인하려고 갤러리 들어갔다가 나오니 접속이 끊어져 있습니다. 접속이 풀리면 안 되는데 말이죠. 

 

어휴 증권사 서버다운은 너무 힘드네요.

 

 

 

* 상당 당일 9시 30분:

결과적으로는 제가 처음에 매도 버튼 눌렀던 가격보다 2천원 정도 오른 가격에 팔 수 있었습니다. 상한가 후 따상이 가서 급하게 매도하긴 했지만, 만약 일반적인 주식이었다면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매도가로 매도하지 못했을 겁니다. 따상이기에 망정이지 만약 떨어지는 가격이었다면 손해배상은 누가 어떻게 해 줄지 궁금합니다.

 

아무튼 9시 32분 현재 매도 결과입니다. 매수 잔량이 많이 쌓여 있지만 오후 장 끝날 때까지 상한가 갈지는 모르겠습니다.

 

케이옥션 

 

상장일: 2022년 1월 24일 

공모가: 20,000원

매도가: 52,000원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