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와우 바로 해지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22. 12. 31. 18:28 세상의 모든상식

쿠팡 로켓와우 회원가입하면 쿠폰을 준다는 이벤트 배너를 보고 눌렀는데 그냥 가입이 되었습니다. 원래 예전에도 가입했던 적이 있지만, 쿠팡을 그렇게 이용하지 않아서 몇 달 쓰다가 해지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한 번 클릭에 가입이 돼 버려서 솔직히 놀랐네요. 결제 수단이나 이런 걸 묻지도 않고 그냥 저장되어 있는 결제 수단으로 바로 가입이 되어 버린 것이죠.

 

가입되었다는 메시지 보고는 바로 해지하려고 메뉴 뒤지다가 곧바로 해지를 했습니다. 가입은 쉽지만 해지는 어렵게 보통 많이들 해 놓는데 그나마 쿠팡은 양심적으로 해지할 수 있게 메뉴가 되어 있네요.

 

 

 

쿠팡 로켓와우 바로 해지하기

 

제가 만난 로켓와우 가입 배너입니다. 오랜만에 들어갔더니 첫 화면에서 이렇게 떴습니다.

 

그리고는 이 배너를 클릭했더니 다음 화면이...

 

 

이렇다 저렇다 설명없이 이렇게 바로 가입이 되어 버립니다? 가입했다고 5,000원 쿠폰 주는 건 좋은데 100% 제 의사라고 보기 조금 그런 가입이네요.

 

아무튼 깜놀했던 마음을 진정하고 해지를 해 보겠습니다.

 

 

먼저 쿠팡 앱 화면 아래쪽에 있는 사람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서 위쪽에 있는 이름 부분을 선택합니다.

 

 

내 정보 관리 화면이 나오면 와우 멤버십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아래쪽으로 내려가 봅니다.

 

 

제일 아래에 해지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면 남은 혜택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또 아래로 내려가면 내가 받고 있는 혜택 포기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아직 가입 쿠폰을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해지 먼저 하네요. 멤버십 해지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끝까지 붙잡지만 동요 하지 않고 즉시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환불 금액은 4,990원입니다.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 토스에서도 와우 멤버십 결제가 다시 환불되었다고 알려주네요.

 

 

다시 와우 멤버십 메뉴에 들어갔더니 이제 로켓와우를 신청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해지가 완전히 되었네요.

 

 

나중에 다시 재가입해도 역시 지금은 같은 이벤트 적용이 되어서 5,0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해지했다가 필요하면 다시 재가입하면 됩니다. 

 

그럼 쿠팡 로켓와우 바로 해지하는 방법 본문 참고하셔서 빠르게 해지해 보시기 바랄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