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관조회 가장 빠르게 통관알리미로 조회

Posted by gams
2024. 4. 8. 23:34 세상의 모든상식

통관조회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바로 통관알리미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운송장 번호만 정확히 입력하면 아주 세세한 정보까지 바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관조회 가장 빠르게 통관알리미로 조회


요즘은 알리나 테무 등 해외쇼핑몰을 통해 해외직구를 많이 하기 때문에 평택세관 등에서 체류하는 기간이 많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주문한 제품도 타오바오를 통해서 구입한 제품인데 예전보다 배송 기간이 좀 늘어났네요.

그럼 어떻게 통관조회를 빠르게 할 수 있는지 통관알리미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통관조회할 때 사용하는 통관알리미

 

검색 창에서 통관알리미로 검색하면 사이트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접속해도 됩니다.

>> 통관알리미 바로가기 링크
https://7customs.com/
   

 

통관알리미

해외 직구 통관 조회 및 알림 서비스 통관알리미 입니다.

7customs.com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에 운송장번호를 넣는 입력 칸이 있습니다. 여기에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타오바오의 경우 배송조회에 나오는 배송 선사 이름 옆에 송장번호가 있습니다. 이걸 복사해서 붙여 넣어 주면 됩니다.


처음 검색해서 나온 통관상태 결과입니다. 아직 통관대기로 뜨네요.

지난 주에 중국의 청명절 연휴가 있어서 배송이 좀 길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입항하고는 5일을 평택세관에서 머물러 있었네요.

통관알리미가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는 건 여기서 나타나는데요, 일단 타오바오에서는 아직 평택세관에서 목록 접수가 되었다는 것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진행이 있지만, 중간 단계를 생략하기 때문에 큼직한 과정만 알 수 있습니다.

통관알리미는 제가 주문한 상품이 이미 통과대기를 하고 있으며, 입항명, 세관명, 그리고 적재항과 함께 실시간으로 통관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네요.

추가 정보는 운송장 검색하고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계속 이어져 있습니다.

 

두 번째 주요 항목은 통관완료 예상일인데요, 참고용으로 최근 다른 물품들이 얼마나 통관에 시일이 걸렸는지를 통계로 확인하고 대략적인 예측 결과를 보여줍니다.

제가 주문한 제품은 4월 3일에 입항했고, 예상일은 4월 8일로 예상하고 있네요. 나중에 아래쪽에 따로 스샷을 보여드리겠지만, 결과적으로 오늘 날짜인 8일에 통관완료 되었습니다.

미리 예상 일자를 보여주니까 왠지 안심이 되더군요. 마냥 기다리는 것보다는 지금 시기에 통관되는데 소요되는 날은 며칠이다 이런 식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 아래쪽에는 화물운송 주선업자명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진택배로 국내 배송을 받는 것으로 나와 있네요.

세 번째 주요항목은 운송편 정보입니다. 운송사와 운송편명, 그리고 선박코드까지 나와 있네요. 정확한 입항 일시는 2024년 4월 3일 10시로 나와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최근 통관 소요시간을 보면, 보통 7일에서 9일이 소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 통관인지, 일반 통관인지 등도 표시가 되어 무척 세세한 정보를 볼 수 있네요. 

이런 선사 정보를 확인하면 같은 물품을 산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도착 일자를 체크해 볼 수 있어서 지루하게 기다리지 않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 스샷 내용은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은데요, 최근 집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관완료가 된 다음, 국내 배송사를 통해서 집화가 언제 되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는 모두 통관완료 후에 보통 당일 집화가 이뤄졌네요. 이렇게 되면 다음날이나 그 다음날 집으로 배송이 완료될 수 있죠. 집화 시간을 보면 오후 7시가 마지막 집화 시간이어서, 통관이 오후 7시 이후에 이뤄진 오늘은 집화가 이뤄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쉽지만 제 물품은 내일 집화되고 배송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주요 항목으로는 통관 상세 내역을 들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별로 통관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죠. 앞서 입항 일시와 통관목록 접수가 된 시간이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입항 전에 미리 목록 제출이나 입항보고 수리 등의 과정도 거쳐야 입항할 수 있습니다.


아까 확인하고 다시 시간이 좀 지나서 확인했더니 통관완료가 떴습니다. 글을 쓰기 시작할 때 확인을 하니 통관대기였는데, 그 사이에 통관 업무가 계속 진행되었나 보네요.

요즘은 저녁이나 주말에도 통관 절차가 진행된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물량이 많아서 그렇게 하고 있나 봅니다.


통관상세내역도 마지막이 통관목록심사완료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통관 절차는 끝나서 물품이 택배사로 전달되고 이제 국내 배송만 받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빨리 통관이 완료되었네요.

입항에서 통관완료까지 5일이 걸린 셈입니다. 아마 중국의 연휴가 아니었으면 더 빨리 받을 수 있었겠지만, 해외직구는 이 정도 기다리는 건 문제도 없기 때문에 빨리 통관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알리 주문 제품은 최대 두세 달까지도 기다린 적이 있었죠. 요즘은 프로세스가 좀 빨라져서 며칠만에 받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이상으로 통관조회를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통관알리미로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통관 절차에 걸리는 시간뿐만 아니라, 예측되는 소요시간을 함께 보여줘서 대략 언제쯤이면 통관이 완료되고 내가 배송받을 수 있겠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좋은 사이트입니다.

계속 쇼핑몰 사이트, 운송업체 사이트만 검색하지 말고 통관알리미로 가장 빠르고 정확한 통관조회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