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스 연산점 주차장 입구 확인

Posted by gams
2021. 2. 19. 21:02 세상의 모든상식

트레이더스 연산점 주차장 입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원래 양산점이나 서면점을 갔었는데 거리가 멀다 보니 자주 가 지질 않더군요. 그러다 연산점이 이번에 오픈하면서 다녀왔습니다.

가장 먼저 신경 쓰이던 게 주차장 입구가 어디인지를 잘 모르겠더군요. 홈페이지에도 없고 전단지도 안 오고 검색해 보니 그냥 갔다고들만 하시고.

 

그래서 트레이더스 연산점 주차장 입구를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입구가 두 군데여서 자기가 가는 방향에 있는 곳을 이용하면 될 것 같네요.

 

 

 

트레이더스 연산점 주차장 입구는 어디?

 

먼저 이번에 갔던 연산점 전단지입니다. 원래 근처 가까운 아파트 등에는 오픈 전에 돌리던데 이상하게 근처인데도 전단지를 안 돌리네요. 아마도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 모이는 걸 신경 써서 일부러 그런 듯합니다.

 

가오픈은 2월 8일이었고, 2월 15일이 그랜드 오프닝이었네요. 저도 오픈 당일은 너무 복잡할 것 같아서 며칠 지난 평일 낮에 방문했습니다.

 

전단지는 잘 만들었네요. 저기서 몇 개 건지긴 했는데 제 취향에 맞는 제품은 없었던 듯싶네요.

 

들어갈 수 있는 주차장 입구는 두 곳입니다.

 

월륜 교차로에서 직진 신호를 받고 고분로를 따라 언덕을 올라가면 트레이더스가 끝나는 곳에서 오른쪽으로 진입하는 주차장 입구가 하나 있습니다.

 

해운대 쪽에서 가게 되면 이쪽으로 타고 들어가는 게 수월할 것 같네요. 해운대 방면에서 과정교를 지나오면 이쪽 출입구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출구는 이쪽에는 없습니다.

 

특이하게 이렇게 진입하면 4층 주차장과 연결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아래층으로 안내받고 2층에 주차를 했습니다.

 

주차장이 엄청 넓네요. 라인 간격도 넓어서 문콕도 최소한으로 방지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은 쇼핑몰에 갔을 때 주차장 간격이 좁으면 왠지 더 신경 쓰여서 다음부터는 잘 안 가게 되더군요.

 

반대로 연산동 쪽에서 과정로를 지나 테슬라 매장을 지나서 오는 차량들은 좌수영로를 따라 오르다가 내리막에서 트레이더스가 오른쪽에 보이면 바로 진입하는 주차장 입구가 있습니다. 

여기가 나중에 출구인 5층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출입구입니다.

 

 

 

5층에 대면 나중에 출차할 때 빙글빙글 돌아서 안 나와도 되어 좋겠더군요. 여기서는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서 지하 매장으로 가면 됩니다.

네이버 맵에서 지도를 보면 위 스샷과 같습니다. 제가 표시한  빨간색 점 두 곳이 주차장 입구입니다. 출구가 같이 있는 5층 진출입로는 연산동 쪽에서 오는 차량만 진입할 수 있습니다.

과정교를 지나 월륜교차로에서 우회전해서 오는 차량은 트레이더스를 지나서 다시 유턴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나오는 차량들 때문에 신호는 있는데 좌회전 금지로 되어 있더군요.

 

위 사진이 5층 출구로 나가는 모습입니다. 나가는 길은 여기밖에 없어요. 왼쪽 길이 테슬라 매장 쪽에서 오는 차량들이 진입하는 길입니다. 주차를 어디에 했든지 간에 무조건 5층으로 올라가서 나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특이하게 경사로에 지어진 매장 특성 때문인 것 같더군요. 1층에 주차했어도 쇼핑을 마치고 다시 차를 끌고 나오려면 5층까지 올라가서 나와야 합니다. 뭔가 이상한데 밖으로 나와 보면 또 이해도 되고... 아무튼 그렇습니다.

 

지금은 오픈발이어서 경찰분도 건널목을 지키고 있고 주차 요원들도 상당히 많아서 최대한 막힘이 없이 관리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사진에 신호가 보이지만 이건 나가는 차량들을 위한 신호입니다. 좌회전 금지이기 때문에 오르막에서 신호를 받아 이쪽 출입구 쪽으로 좌회전할 수가 없습니다. 

 

이게 소문이 나고 방문객이 많아졌을 때, 그리고 주말에도 유지가 되는지가 중요하겠네요. 제가 아직 주말에는 와 본 적이 없지만, 아마도 상당히 복잡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트레이더스 연산점 영업시간

오전 10시~ 밤 11시(23시)

 

쇼핑을 한 두 시간 했는데 딱 10만 원어치 정도 구매했습니다. 오픈 기념이라고 장바구니 1개~3개도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에 따라 다릅니다. 

 

곡물 식빵이랑 버터쿠키 사 왔는데 버터쿠키는 가격에 비해 맛이 별로네요. 10,980원에 25개 개별 포장입니다.

 

19,980원짜리 초밥이 코스트코보다 낫습니다. 최소한 비린내 없고 밥도 맛있습니다. 이거 추천.

 

 

 

이상 트레이더스 연산점 주차장 입구를 확인해 봤습니다. 아직 티맵도 정확하지 않고 네이버 지도에도 정확히 표시되지 않아서 초행길이면 신경 쓰일 텐데 잘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새로 오픈한 곳이어서 주차장도 넓고 매장도 넓고 쇼핑하기 좋습니다. 코로나 수칙 잘 지키면서 쇼핑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