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요금제 변경 하는 2가지 방법

Posted by gams
2021. 2. 16. 16:06 세상의 모든상식

헬로모바일을 사용 중인 서브 폰이 하나 있습니다. 요즘 알뜰폰이 거의 대세라고 할 만큼 요금제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사용하고 있죠.

처음 가입할 때는 20,900원짜리 슬림 250MB 요금제로 했는데, 잠깐 사용을 일시 하지 않을 것 같아서 표준요금제로 변경했습니다.

그냥 114 전화할까 하다가 상담원분도 한 명이라도 전화 덜 받으면 쉬는 시간이 있겠지 싶은 마음에 먼저 홈페이지에서 변경해 보기로 했네요.

그럼 헬로모바일 요금제 변경 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봅니다.

 

 

1. 헬로모바일 요금제 변경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되어 있다면 그냥 자기 정보 확인하고 바로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편의상 PC에서 하는 화면으로 스샷을 잡았는데 모바일에서도 비슷하게 진행될 겁니다. 참고해서 봐주세요.

 

먼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CJ 헬로라고도 하죠. 

 

화면 오른쪽에 보면 나와 있는 메뉴들 중에서 요금제 조회/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현재 제가 사용 중인 슬림 250MB 50분 요금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LG망이고 이 요금제는 음성 50분이 무료입니다. 그리고 데이터가 250MB 제공됩니다. 아주 라이트 하게 사용하는 분이 이용하면 좋을 요금제이죠. 부가세를 포함해서 20,900원입니다.

 

이제 오른쪽에 있는 '변경 가능한 요금제' 탭을 선택해 주세요.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요금제들이 나옵니다. 저는 제일 저렴한 금액의 표준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금액별로 리스트가 있는 게 아니어서 잘 찾아봐야 하죠. LTE표준 요금입니다. 그냥 기본료를 내고 문자메시지만 50건이 무료입니다. 

 

음성이나 데이터는 사용할 때마다 금액이 부과되죠. 그래서 데이터를 자주 쓰는 분은 절대 선택하면 안 되는 요금입니다. 그래도 요금 점점 가입하기 어려워지고 있는 LTE 요금제여서 좋습니다.

 

5G 요금제들은 죄다 비싼 것들만 있어서 바꾸기가 쉽지 않더군요. 지금 사용 중인 아이폰12 Pro도 5G요금제 쓰다가 너무 비싼 것 같아서 LTE 요금제로 다시 바꿨습니다. 속이 시원하더군요.

 

요금제를 바꾸기 위해서 즉시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의사항을 잘 읽어 본 다음 안내사항을 확인했다는 데 동의 체크하고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자, 여기서 단말기 구입비용이 일부 지원된 공시지원금이 실려 있는 폰의 경우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변경이 안됩니다. 이 외의 경우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공기계로 알뜰폰 이동을 해서 헬로모바일을 사용 중이거나 하는 경우는 바로 홈페이지 변경이 가능하겠죠.   

저같이 공시지원금이 실린 단말기를 구입해서 가입한 경우는 아래 창이 뜨게 됩니다.

 

단말기 구입비용 지원금 적용 중인 대상으로 반환금 안내가 필요하여 매장/고객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이런 메시지 창이 떴습니다. 제가 처음 폰을 구매할 때 안내받았던 내용으로, 요금제를 변경하면 공시지원금에 변동이 생겨서 해지할 때 약 1~2만 원 정도를 더 내야 한다고 한 내용이었죠.

 

이 부분 때문에 내용 안내를 반드시 받아야 하나 봅니다. 이때는 114로 전화를 걸어서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114 고객센터로 가 보겠습니다. 

 

2. 헬로모바일 요금제 변경 114 고객센터에서 하는 방법

 

자신의 회선 전화로 114로 전화를 걸어 상담사 연결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전화하면 무료이고, 1855 전화를 하면 유료이므로 되도록 114로 전화를 거는 게 좋겠죠.

 

참고로 아래 고객센터 번호를 참고하세요.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 

LGU+망 114 (무료) 1855-1140 (유료)

KT망 114 (무료) 1855-1144 (유료)

SKT망 114 (무료) 1855-2114 (유료)

 

자동 안내 멘트가 나오면 상담사 연결은 0번입니다. 그냥 안내 멘트 나올 때 0번 눌러주면 됩니다.

 

평일 오후라서 그런지 상담 요청이 많아 바로 연결은 안 되고 5분쯤 들고 있었습니다. 

 

연결 후에는 요금제 변경을 요청드렸고, 공시지원금 차액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대리점에서 알려줬던 내용이어서 잘 알겠다고 답변했습니다.

 

위약금은 17,310원이 다음 달 요금에 함께 청구되어 나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친절하게 표준요금제여서 데이터 폭탄 맞을 수 있으니 데이터 차단도 함께 신청해 주셨습니다.

 

정말 친절하네요. SK텔레콤이나 KT 못지않은 친절함이었습니다. 

 

문자로 온 이전 요금제 해지와 신규 요금제 가입 내용입니다. 

 

다시 요금제를 변경하려면 한 달 이후에 가능하다고 안내해 줬습니다. 그러니까 요금제 변경은 한 달에 한 번, 월 1회 변경이 룰인 것이죠. 

 

 

이렇게 헬로모바일 요금제 변경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조금 기다려서 이것저것 변경 내용도 들어보고 물어볼 것도 물어보겠다 하면 114 상담사를 통해서, 그렇지 않고 간단히 홈페이지에서 해결하겠다 하면 홈에 로그인해서 바로 바꿔주면 되겠습니다.

그나저나 알뜰폰들이 데이터까지 무제한으로 하는 다양한 요금제와 각종 사은품도 선물로 주던데 통신 3사도 좀 적극적인 가입자 응대를 해 줬으면 좋겠네요. 한번 잡으면 안 나간다 생각하는지 기존 가입자 혜택이 정말 없어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