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국제택배 위치 및 배송시간 확인

Posted by gams
2019. 6. 25. 18:46 세상의 모든상식

이번에 큐텐이라는 직구 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원래 알리익스프레스 같이 느릿느릿한 곳만 이용하다 보니 대부분의 해외 배송은 빠르게 느껴지죠.



알리는 빠르면 1주일 안에 오는 제품도 간혹 있지만, 대부분은 15~30일 정도는 생각해야 합니다. 가장 늦었던 건 2달 뒤에 받았던 것도 있을 정도네요. 


큐텐의 경우는 한진 국제택배를 이용하는데요, 보통 빠르면 페덱스, 그렇지 않으면 다른 느린 택배사를 이용하게 되지만 한진 국제택배는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진국제택배 위치 및 배송시간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낯선 발송지가 있어서 왠지 궁금해지더군요. 




한진국제택배 위치 및 배송시간 확인


제가 구매한 쇼핑몰은 큐텐이라는 해외직구사이트였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제품을 6월 16일에 구매하고, 판매자가 17일에 제품을 보내 5일만에 받아보았네요.


보통 알리 익스프레스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보름은 기본으로 생각해야 하는데, 이번 배송은 번개같이 빨리 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마존보다 빠른 배송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보통 구매한 사이트의 배송 정보를 이용해서 제품이 어디쯤 와 있는지를 살펴 보곤 하지만, 좀 더 쉽게 보기 위해서 송장번호를 네이버에 입력해 확인하기도 합니다.



네이버에서 '택배 배송 조회'로 검색하면 택배회사를 선택하고 송장번호를 입력해서 바로 조회할 수 있죠.




* 댓글로 알려주신 분이 계셔서 내용 추가합니다. 웨이하이 국제 공항도 있지만, 웨이하이 국제 터미널 부두도 있다고 하네요. 


찾아보니 인천과 웨이하이항을 오가는 정기 노선이 있습니다. 배송 조회를 해 보면 HDFC 선편 혹은 NSPC 선편, GSPC 선편 등으로 표기되며, 이는 선박으로 배송되는 것을 뜻합니다. 왜 국제터미널 부두를 Airport터미널로 표기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아래 내용 중 공항과 비행기로 온다는 것은 부두와 선박으로 들어온다는 것으로 수정합니다. 원글은 그대로 남겨두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조회해 보니 아주 자세하게 언제 어디에 물건이 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배송 출발지가 눈에 띄는데요, 바로 WEH Int'l Airport 터미널이라는 곳입니다. 여기서 HDFC 선편으로 출발한다는 설명이 적혀 있네요.


제가 보통 많은 배대지 등을 이용해 보았지만, 여기서 출발하는 제품을 받아본 적은 없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새로운 배송지를 하나 알게 되었네요.



(출처: 구글 지도)

WEH Int'l Airport는 한국에 가까운 산둥성 웨이하이시의 웨이하이 다슈이보 공항입니다. 국내선과 국제선이 모두 있고, 한국으로는 중국동방항공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등이 운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16일에 주문한 건이 18일에 물류센터로 입고되었고 19일에 바로 인천공항에 들어왔습니다. 아주 빠른 이동을 보여주고 있네요.




16일에 주문 완료

17일에 운송장번호 등록

18일 오전에는 WEH Int'l Airport 터미널 물류센터로 입고되고 비행기에 바로 실렸습니다.

19일 오전 11시경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였고,

20일 오후에 목록통관 심사가 완료되어 동서울터미널에 물품이 도착, 그리고 바로 배송지로 출발했습니다.

21일 오전 10:30에 지역 배송처에서 배달을 시작해 오후가 되기 전에 받았네요.


프로세스를 보면 중국에서 출발해 국내에 들어오기까지 아주 빠르고 신속하게 처리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이렇게 빨리 물건이 도착할 줄은 몰랐네요. 혹시라도 비슷한 루트로 상품이 이동하는 경우, 그리고 한진국제택배를 이용해서 상품을 받을 경우 상품 위치 및 배송시간을 위 내용을 참고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 빠르기라면 국내 배송보다 조금 느린 정도라서 국내 쇼핑몰처럼 자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점점 빠른 배송에 배송비도 무료인 제품들이 많이 늘어나니 직구가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