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모바일 가입 개통신청 취소 요청하기(에넥스텔레콤)

Posted by gams
2023. 6. 14. 13:16 세상의 모든상식

A모바일 에넥스텔레콤의 요금제가 괜찮은 게 있어서 번호이동을 해야 하는 회선을 가입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신청하고 바로 다시 확인해 보니 아직 번호이동할 수 있는 날짜가 안 되었더군요.

A모바일 개통 취소 문자


부랴부랴 신청 취소를 하려고 보니 취소 메뉴가 없습니다. 모빙 같은 곳은 신청서를 조회하는 화면에서 바로 취소가 가능하던데, 여기는 메뉴들을 둘러봐도 취소 메뉴가 없어서 다른 방법을 사용했네요.

저처럼 헤매지 마시라고 어떻게 신청취소를 진행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A모바일 가입 신청 취소 요청하는 2가지 방법

 

1. 1:1 문의하기

 

먼저 가입신청서를 쓴 상황에서는 자신이 신청을 했는지 안 했는지, 그리고 진행이 어느 정도 되었는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A모바일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 A모바일 홈페이지 링크

 

A모바일

A모바일,에이모바일,KT알뜰폰, 에넥스텔레콤의 온라인 직영샵

www.amobile.co.kr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로 들어가면 신청내역조회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신청내역을 먼저 확인해 줍니다.


저는 이미 취소했기 때문에 개통취소중이라고 나오는데요, 가입신청서를 쓴 다음에 바로 조회해 보면 개통진행중이라고 뜰 겁니다.


이제 다시 상단 메뉴의 1:1 문의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신청한 것을 취소하고 싶다고 의사를 밝히면 됩니다. 입력 란을 다 채우고 제일 아래의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문의가 들어가는데요, 이게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없습니다.


그냥 기다리면 해결된다고 보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9시 되기 조금 전에 문의하기 글을 남겼는데, 9시 4분경에 개통신청이 취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오전 일찍 처리하면 이렇게 빨리 해 주는 듯합니다.

참고로 신청서를 밤늦게 작성하는 바람에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안 되었습니다. 문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다음날 오전 일찍 9시 문의를 받는 시간에 글을 넣어서 해결을 봤습니다.

 

 

 

2. 고객센터 전화로 취소 요청 

고객센터 전화가 여러 번호 있습니다. 이 중 하나를 이용해서 전화를 걸어 상담사분께 개통 취소 의사를 밝히면 됩니다.

위에서 얘기했던 1:1 문의도 넣고 혹시 몰라 전화도 따로 했습니다. 전화 대기를 하는 바람에 문자를 보지 않아 가입서 취소가 된 걸 몰랐네요.

상담사분이 내용을 확인하시고는 조금 전에 1:1 문의 내용에 대해 처리가 되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만약 1:1 문의를 안 한 상태라면 상담사분께 취소하겠다고 말씀드리면 처리를 해 주실 겁니다.

전화번호는 LGT, KT 따로 있고 유료 무료가 따로 있습니다. 아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보시고 좀 더 전화가 잘 될 것 같은 번호를 골라서 연락해 보세요.

참고로 제가 걸었던 번호는 해외 이용 시 번호인 070 번호였습니다. 누군가 커뮤니티에서 알려주신 번호였는데 상담사분께 연결하기까지 별 무리는 없었습니다.

공식적인 번호는 아래 내용대로 무료, 유료가 구분되어 있으므로 알맞은 번호를 선택해서 연락하면 되겠습니다.


A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무료전화
080-850-8603
A모바일에서 114

유료전화
KT망: 1588-1635
LGU+망: 1644-2140
해외 이용 시: 070-8828-4517

고객상담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상담을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 전화가 가장 잘 되는 시간은 바로 9시 땡 했을 때입니다. 깜빡하고 9시 1분에 걸었더니 대기자가 1명 있더군요.

그분 상담이 끝나고 전화가 되었을 때는 9시 6분쯤이었습니다. 그나마 짧은 대기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알뜰폰의 경우는 상담사 숫자가 적어서 오후 어중간한 시간에 걸리면 정말 전화가 잘 안 됩니다.

이런 부분 감안하셔서 오전 이른 시간에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취소 요청을 늦게 하게 되면 이미 유심이 배송되어 버릴 수 있으며, 이때는 배송비와 유심비용을 청구한다고 합니다. 되도록 취소는 빨리 하는 게 좋겠죠.

이상으로 A모바일 가입 개통신청 최소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1:1 문의 혹은 고객센터 전화로 해결을 하면 됩니다.

모빙처럼 바로 취소가 될 수 있게 메뉴나 취소 버튼을 마련해 주면 더 좋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