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약국 재고 알리미 사이트 모음

Posted by gams
2020. 3. 11. 02:40 세상의 모든상식

마스크를 구하려고 해도 주변에 약국이 어디있는지를 모르거나 혹은 가서도 남은 재고가 없어 허탕을 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넉넉하게 수량을 구비해 두면 좋겠지만, 아직 그렇게 되지 못 하는 게 현실이어서 무작정 발품을 팔아야 하나 생각들기도 하죠.



다행히 정부에서 API 정보를 제공하고 이걸 가공해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어플이나 사이트가 있어서 이제는 그런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듯합니다. 


오늘은 이런 정보를 이용해 마스크 약국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모아봤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를 찾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걸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언제까지 이 상황이 계속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그동안에는 일단 비말을 막아줄 마스크를 꼭 사용하는 게 좋겠죠.




마스크 약국 재고 알리미 사이트들


1. 굿닥 마스크 스캐너

https://corona.goodoc.kr


공지사항에는 일단 3월14일까지 베타서비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현재 오픈된 API를 이용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네요. 



마스크스캐너 메뉴 탭을 선택하면 근처의 약국들을 검색해서 현재 재고량을 알려줍니다. 기본적으로 4개 상태로 구분하고 있으며, 녹색일 경우는 10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약국입니다.



99개에서 30개는 노란색 보통으로 표기되네요. 다 떨어진 곳은 품절 표시와 함께 회색으로 표기됩니다. 


해당 약국을 선택하면 길찾기 기능을 통해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전화번호도 볼 수 있습니다.




2. 코로나 마스크

https://coronamask.kr/


원래 마스크를 판매하는 사이트의 판매 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상단의 오프라인 마스크 찾아보기에 법정 동 이름이나 구명을 적으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초구라고 검색하면 서초구에 해당하는 각 동들을 볼 수 있죠. 



동을 선택하면 아래쪽에 정보가 검색됩니다.



항목을 선택하면 카카오맵으로 바로 연결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네요. 미리 각각 남아있는 재고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마스크 사자

https://masksaja.com/


3월 15일까지는 베타테스트 기간입니다. 아직 창을 볼 수가 없는데 서비스가 재개되면 역시 재고량을 바로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 마스크 알리미

https://mask-nearby.com/


우체국과 하나로마트의 재고수량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하는 시점에서 약국 데이터는 아직 정확하지 않아서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나중에라도 추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생연도로 구매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목적지 검색으로 근처 재고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많지만, 일단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검색할 수 있을 겁니다. 따로 앱을 설치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까 검색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위 주소의 링크를 선택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으므로 링크를 즐겨찾기해 두고 검색하면 되겠네요.


이상 약국의 마스크 재고를 확인하는 알리미 사이트를 모아서 알려드렸습니다. 서로서로 배려하는 마스크 착용으로 비말 감염을 막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