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이마트 가서 지류로 바꾸기

Posted by gams
2020. 2. 26. 03:18 세상의 모든상식

SK브로드밴드를 새로 재계약하면서 본사 사은품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받았습니다. 신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었는데 그동안 받았던 거랑은 좀 다르더군요.



휴대폰 메시지로 받았고, 이름이 신세계상품권 교환권이었습니다. 이게 지류로 교환할 수 있는 거라서 이마트에 있는 상품권교환소를 꼭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아무튼 사용하려면 한번은 이마트를 방문해서 교환을 받아야 합니다. 이게 왜 신세계백화점에서는 교환이 안되는지는 좀 의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 사용은 백화점에서 할건데 말이죠.


그럼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이마트 가서 지류로 어떻게 바꾸기를 진행했는지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교환권 가지고 바꾸는 방법


SK브로드밴드에서 받은 문자 메시지입니다. 사은품이 교환권이라는 말이 있고 교환방법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는 링크된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자 본인인증을 하면 할 수 있다고 되어 있네요.


그런데 이건 1차 교환 방법입니다.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사용하려면 반드시 이마트를 방문해야 합니다. 정말 번거롭네요. 그냥 쓸 수 있게 해 주지 말입니다.


확인 링크를 클릭하면 다른 창이 열리면서 교환 화면이 뜹니다.



위쪽 공란에 본인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해 주고 아래 '교환권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 확인을 잘못해서 5회 이상 오류가 나면 확인이 제한된다고 아래 주의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잘 보고 생년월일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쿠폰번호와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이마트 고객센터 옆에 있는 상품권 코너에 가서 보여주면 됩니다.


요즘은 키오스크가 잘 되어 있어서 이걸로 교환해도 된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해도 바뀌고 해서 설마 오프라인 방문을 해야 되겠어? 이젠 온라인으로 바로 바꿀 수 있을거야 라는 헛된 기대로 SSG PAY 어플도 실행시켜 봤는데 모두 헛수고였습니다.


SSG PAY 앱에서 상품권 교환을 하려면 지류 상품권이 있어야 하더군요. 이걸 카메라로 찍어서 번호를 확인하고, 은박 부분을 벗겨서 PIN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제가 바꾼 쿠폰번호랑 인증번호는 오프라인에 가서 필요한 부분들이었습니다. 아무튼 번거롭게 이마트를 한번 방문했습니다. 저희 집에서는 거리가 꽤 먼 편이어서 굳이 시간내어 가야 했네요. 




참고로 신세계상품권샵에 있던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교환: 기프티쇼 모바일, 기프티콘 모바일

이마트에서 교환: SK브로드밴드 모바일, LG U+ 모바일카카오톡, 하나SK 기프티콘


이렇게 종류가 다르므로, 각각 받은 내용을 보고 알맞은 곳에서 바꿔야 합니다. 왜 이렇게 사용처는 같은데 두 군데로 나눠서 하는지 이해는 잘 가지 않습니다.



자신이 받은 바코드 교환권 화면 안에 보면 주의사항에 어디서 바꾸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여기 써져 있는 그대로 교환하러 가면 됩니다. 간혹 백화점과 이마트 두 군데에서 다 바꿀 수 있는 것도 있다고 하니까 역시 잘 살펴보고 가야겠네요. 



이마트 내 고객센터 옆에 있는 상품권샵에서 바꾼 지류 상품권입니다. 전에 바꿀 때는 신분증을 확인했는데요, 하는 곳도 있고 안 하는 곳도 있는 듯합니다.


그냥 폰에 있는 바꿀 바코드를 보여주니 바로 교환해 주셨습니다. 옆에 있는 키오스크에서도 손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아무튼 결론적으로 백화점에서 사용한다고 해도 교환처에 적혀 있는대로 이마트에 꼭 가야 한다는 점.


저처럼 궁금하신 분이라면 모바일 상품권 상세 설명에 있는 교환처를 미리 확인해 보면 된다는 점만 확인해 보셔도 쉽게 바꿀 수 있겠습니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대부분 이마트에 가서 지류 실물권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