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주문하기 광고 톡 차단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20. 2. 17. 18:10 세상의 모든상식

원래 카톡 사용을 잘 안 하는지라 평소에도 톡 받을 일이 별로 많지는 않습니다. 가끔 업무 때문에 대화하거나 자료를 받을 때 사용하기는 하네요.



그런데 얼마 전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 광고 톡이 매일 날아옵니다. 어떤 이벤트 때문에 주문하기 친구를 제가 걸어놓은 것 같은데 그냥 귀찮아서 놓아두고 있었죠.


이게 매일 반복되다 보니까 그냥 짜증이 나서 차단해 보기로 합니다. 그냥 친구가 아니라 무슨 채널로 되어 있어서 차단하기 메뉴를 처음에는 못 찾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주문하기 광고 톡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광고 톡 차단 하는 방법


1. 일반적인 채팅 대화 창인 경우


일반적인 채팅 대화 창일 경우는 위쪽 '알림톡 차단' 상태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되어 있으면 차단상태입니다.



만약 '알림톡 받기'로 되어 있으면 알림이 오게 되므로 해당 부분을 터치해서 '알림톡 차단'으로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줄 3개의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아래쪽 종 모양 부분이 차단 상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위 스샷처럼 되어 있으면 알림이 안 되는 상태입니다.



만약 차단 상태가 아니고 위 스샷처럼 회색 종모양 표시가 되어 있으면 터치해서 역시 차단 상태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2. 추가한 채널인 경우


저 같은 경우는 채널로 추가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 경우는 채널 차단을 하면 되는데, 위 채팅 대화창 차단과 비슷합니다.



먼저 카톡 홈 화면에서 채널을 확인합니다. 



채널로 들어가면 '카카오톡 주문하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라인을 잡고 왼쪽으로 밀면 '차단' 메뉴가 보입니다. 



차단을 선택하면 '채널 차단' 이라고 아래쪽에 나오는데 선택해 줍니다.



이제 채널 차단이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채널 홈 화면에서 '추가한 채널' 부분을 터치하면 역시 아래쪽에 '채널 차단' 메시지가 나오므로 여기서 차단해도 됩니다.



이제 매일 날아오던 메시지가 오지 않겠네요. 그동안 귀찮다고 방치해 뒀더니 매일마다 주문해서 먹으라고 톡이 날아와서 사실은 시켜 먹은 적도 한두 번 있었습니다.


아무튼 제가 위에 적은 카카오톡 주문하기 광고 톡 차단 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의지를 다져 보는 게 더 나을 것 같기는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