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센텀병원 주차장 이용 정보

Posted by gams
2020. 2. 9. 22:50 세상의 모든상식

가족 중에 치료받을 일이 생겨 센텀병원을 장기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규모가 대학병원에 비해 큰 편은 아니지만, 정형외과나 관절, 척추수술 등에 특화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것으로 알고 있네요. 



방문할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환자를 데리고 가야 할 때는 어쩔 수 없이 차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다른 곳들도 비슷힐할 텐데 여기도 주차하는 곳이 병원 내부도 있고 외부 시설도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적당한 곳에 차를 대면 되겠죠. 그래서 오늘은 지하철 수영역 8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부산센텀병원 주차장 이용 정보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특히 외부 시설에는 평지 주차 공간이 넓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병원 주차장 이용 정보


주차 요금

외래진료시 3시간 무료

입원 퇴원 수술 당일 4시간 무료

그 외

1시간: 2,000원

이후 30분당: 1,000원



주차 확인은 1층 원무과 데스크에서 주차할 때 관리원분에게 받은 주차증에 도장을 받으면 됩니다 보통은 별 말 없이 그냥 도장을 찍어주지만, 낮에 업무 보시는 분은 호실이나 환자 이름으로 확인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1시간이나 30분에서 1분만 넘어가도 추가 30분 요금을 받으니까 시간을 꼭 체크하면서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주차 장소


1. 병원 입구 바로 앞


6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항상 차를 대 넣기 때문에 주간 이용은 거의 불가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도 밤 8시 이후 야간에는 빈 자리가 생기니까 밤샘 간호를 하거나 할 때는 아침 주차 관리원이 출근하기 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구 계단 옆 쪽으로 2대가 나란히 임시로 댈 공간이 따로 있으므로 환자를 내리거나 태울 때는 여기를 잠시 이용하면 됩니다.




2. 본관 지하 주차장


본관 입구 오른쪽에 지하로 내려가는 주차장이고 24대 정도가 차를 댈 수 있습니다. 오후 8시까진 관리원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밤 8시 이후에는 아예 셔터를 내려서 출입을 막으므로 늦게까지 주차를 하려면 주위 다른 주차장을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주차면이 그리 넓은 편은 아니어서 저는 잘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3. 야외 주차장


본관 바로 오른쪽 골목을 따라 조금만 들어가면 오른편에 큰 철제 벽체로 된 주차장이 있습니다. 위 사진의 빨간 네모 친 곳입니다. 



마치 공사장처럼 보이는데 여기로 들어가면 입구에서 차량번호를 체크하니까 바로 들어가서 차를 대면 됩니다.



자동시스템은 아니고 관리원이 수기로 번호와 입차 시간을 확인하므로, 들어갈 때 조금 천천히 들어가면 되고 걸어 나오면서 주차증을 받으면 됩니다. 나중에 병원 방문 후에 결제할 때는 현금과 카드가 모두 가능했습니다.  



상당히 넓은 공간이어서 SUV나 대형 차량도 쉽게 댈 수 있습니다. 자세히 세어 보지는 않았는데 대략 50~70대 정도는 평지주차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특이하게 오후 6시30분까지만 댈 수 있으므로 그 이후 시간은 본관 지하로 옮겨 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간혹 공휴일에 문을 열어 놓을 때가 있는데 그때는 무료 주차가 가능하므로 관리원이 없다면 그냥 주차해도 됩니다.  혹시 무료주차가 되는지 궁금하면 휴일에 1층 데스크에 근무하는 분께 물어보면 되겠습니다.



저는 주로 방문할 때 야외주차장만 이용했습니다. 넓어서 차 대기가 편리하고 항상 빈 자리가 있어서 주차 걱정을 할 필요가 없더군요.


이상 부산센텀병원 주차장 이용정보와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병원에 안 가는 게 가장 좋겠지만, 혹시라도 방문하게 된다면 위 정보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