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마트 지점별 매장 위치 검색 하기

Posted by gams
2020. 2. 20. 19:05 세상의 모든상식

농협에서 운영하는 하나로마트는 거의 전국에 걸쳐서 있는 대형 할인점 중 하나죠. 저도 캠핑을 가거나 할 때 신선한 식자재를 구하기 위해서 가끔 찾곤 합니다.



근처에 있는 지점은 자주 가니 쉽게 위치를 알 수 있지만, 잘 모르는 캠핑장 인근에서 찾으려면 조금 헤매기도 하죠. 


이번 시간에는 하나로마트 지점별 매장 위치 검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에 가면 검색 기능이 잘 되어 있어서 원하는 지점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나로마트 지점별 매장 위치 검색 하기


1. PC에서 찾아보기


먼저 농협하나로유통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https://www.nhhanaro.co.kr/



홈페이지 바로 위쪽에 보면 '매장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 '전국마트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검색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 '지역으로 찾기'를 선택하면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등 시도별로 구분된 구역으로 들어가 시 같은 경우는 구별로 위치한 매장을 찾을 수 있죠.



원하는 매장을 선택하면 아래쪽에 전화, 위치 안내와 함께 영업시간 등도 알 수 있습니다. 직접 문의를 위해 연락이 필요할 때 전화번호를 검색해서 찾으면 되겠네요.



그리고 그 아래에는 카카오 지도가 함께 제공되어 더 큰 이미지로 위치 검색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버스나 지하철로 가는 방법과 자차로 가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자차일 때는 주차가 무료인지도 잘 확인하세요.




두 번째 검색은 '지도로 찾기'입니다.



지도상에 있는 각 지역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해당 지역에 위치한 지점을 보여줍니다. 지점 정보는 아래쪽에서 선택해서 보면 됩니다.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검색으로 찾기'입니다.



미리 지점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해당 매장을 직접 검색해서 찾을 수 있죠. 아쉽게도 지역명을 입력해서 찾을 수는 없고, 매장 이름을 알아야 찾을 수 있습니다.  


매장 이름 옆에 나오는 아이콘은 주유소, 문화센터, 은행, 식자재 취급 등을 알리는 아이콘이므로, 아이콘이 많이 붙어 있다면 큰 매장일 가능성이 높겠죠.


2. 폰에서 찾아 보기


모바일로 찾을 때도 비슷합니다.



폰에서 포털 검색을 하거나 위의 링크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화면 제일 아래쪽에 보면 나와 있는 '마트찾기'를 이용하세요.



위치 허용을 해 주면 바로 가까운 매장부터 찾아줍니다. 



지도를 비롯해 자세한 정보는 PC 웹에서 찾는 것과 동일합니다.



참고로 운영시간은 지역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오전 7시30분에 문을 여는 매장도 있고, 9시에 여는 매장도 있네요. 문 닫는 시간도 유동인구가 적은 지역은 저녁 7시경에 닫지만, 밤 12시까지 운영하는 곳도 있으므로 직접 검색해 보고 확인해야 합니다.

 

가까운 농협 하나로마트를 찾고 싶을 때는 지점별 매장 위치를 직접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찾아 보는 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이 글을 쓰니 또 캠핑을 가고 싶어지네요. 싱싱한 채소나 곡물류, 유기농 식품 등을 구할 때는 역시 농협하나로마트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