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모바일 해지 폰으로 간단히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20. 3. 5. 11:55 세상의 모든상식

서브폰으로 사용하던 CJ헬로모바일이 LG헬로비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번에 그간 잘 사용하던 서브폰을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어져서 해지를 하게 되었네요.



다행히 따로 서류 작성 등의 불편함 없이 114에 전화해서 폰으로 바로 해지가 가능했습니다. 다른 통신사들은 해지신청서를 직접 작성해서 팩스로 보내거나 이메일로 보내는 과정이 필요하던데 CJ헬로는 그럴 필요가 없어 좋았네요.


이 때문에 다음에 또 이용할 의향이 있습니다. 상담사분들도 친절하고 말이죠. 오늘은 CJ헬로모바일 해지를 폰으로 간단히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J헬로모바일 해지 폰으로 손쉽게 하기


준비물: 본인 신용카드와 카드 비번 앞 두 자리



먼저 CJ헬로폰으로 114에 전화해서 음성 멘트에 따라 차례대로 5->2를 눌러줍니다. 



참고로 첫 번째 선택 멘트 때 '결합 및 해지'가 5번이고, 두 번째 선택 멘트에서 '해지문의'가 2번입니다.


114 문의는 점심시간이 지난 후 1시 이후에 전화하면 좋다고 알려주네요.


상담사 연결 후에는 본인 폰을 해지한다고 말하면 해지할 전화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이름으로 본인을 먼저합니다. 이어서 해지사유를 묻는데 그냥 이제 사용하지 않아서 해지한다고 말하면 됩니다.


이제 해지를 진행하는데, 신용카드가 있으면 바로 해지가 가능하다고 알려줍니다. 참고로 본인인증 가능한 폰이 있다면 sms로 인증 후 자필해지신청서를 직접 전달해서 해지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어차피 이 과정이 더 번거로우므로 그냥 카드 해지를 요청하면 됩니다.



다음 과정으로는 휴대폰으로 해지시 납부할 위약금 등을 문자로 알려주게 되는데요, 이때도 본인 명의 폰이 있으면 그 쪽으로 보내줍니다.


상담사가 보내주는 문자 내용을 확인하고 카드번호 등은 이어서 안내하는대로 ARS로 숫자 입력을 해 줍니다.



ARS는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네 자리, 카드 비밀번호 앞 두 자리를 각각 숫자 입력해 주는 과정이 있게 되죠.




이렇게 하고나면 다시 상담사 연결을 하고 카드 확인이 되었다는 멘트와 함께 금일 중으로 해지 문자를 전송해 준다고 얘기합니다. 이렇게 하면 해지 과정이 완료되죠.



저는 전화를 끊은지 약 10분만에 바로 해지 문자가 왔습니다. 일 처리도 시원시원하고 빠르네요.


귀찮게 자필서류를 적거나 팩스 이용 등을 하지 않아도 되어 무척 편리합니다. 이제 CJ헬로모바일이 LG헬로비전으로 변경되었지만, 친절함과 해지 편의성은 그대로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CJ헬로모바일 해지를 폰으로 간단히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당분간은 폰 하나로 업무를 봐야겠네요. 또 좋은 조건이 생기면 그때 가서 서브폰 마련을 해 봐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