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 공모주 청약 10주 넣었습니다

Posted by gams
2021. 7. 2. 13:38 세상의 모든상식

최근 주식을 하면서 공모주 청약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중복 청약도 끝물이고 이제 중복 청약할 수 있는 종목도 거의 없지만, 계속 조금씩이라도 감을 익혀 나가려고 하고 있네요.

오늘 청약할 종목은 오비고입니다. 어제부터 시작해서 오늘까지입니다. 발행가는 14,300원입니다.

차량용 소프트웨어 업체이며, 국내 주요업체에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관공모도 잘 되었고 어느 정도 기대감도 있는 편입니다. 기관 희망 참여가가 최상단인 14,300원으로, 이 금액 그대로 공모가가 결정되었죠.

오늘 오비고 공모주 청약 하면서 10주 신청한 과정 적어봅니다.

 

 

 

오비고 공모주 청약 - NH증권 나무 앱에서 10주 신청

 

주관기관이 NH투자증권이어서 미리 나무 앱을 설치하고 청약금을 넣어두었네요. 

처음 가입할 때 QV CMA 계좌만 개설했습니다. 이것저것 확인은 해 봤는데 별로 다른 계좌 개설할 필요가 없을 듯해서 이것만 했네요. 장단점을 잘 따져보고 만드시길 바랍니다. 

 

나무 앱을 실행해 봅니다. 이런... 어제 눈여겨 보았던 카카오게임즈가 폭등 수준입니다.(글 쓸 때 마감되어 보니 더 올랐네요. 이런 ㅠㅠ) 이래서 주식은 껄무새가 될 수밖에 없군요.

저도 어제 하락폭 보고 들어갔으면 오늘 좀 먹을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그래도 오늘은 공모주를 청약하기로 했으니 눈 돌리지 않고 그것만 하기로 합니다.

이 와중에 삼성전자는 또 보합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주식들 잘 나가는 날에 말이죠. 개인이 많이 산 국민 종목들은 무거워서 잘 날아가지 않는 듯합니다. 

 

일단 메인 화면 왼쪽 아래 삼선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상단 검색 창에 '공모주'로 검색합니다. '공모주 청약'이 나오면 선택해 줍니다.

 

오늘 청약할 종목인 '오비고'가 보이네요.

 

현재 시간 오후 1:28인데 일반 경쟁률이 993:1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는 높네요. - 마감청약률은 1,485:1입니다. 

청약신청을 눌러서 청약에 들어갑니다.

 

청약자격 조회를 통해서 가능한지도 확인해 봅니다. 당연히 가능하네요.

 

공모가가 14,300원이니까 10주 균등배분에 넣으려면 14,300원 * 10주 = 143,000원.

 

 

 

여기서 50% 증거금만 있으면 되므로, 71,500원이 필요합니다. 균등배분 해서 지금까지 항상 10주만 넣어왔습니다. 앞에 2천원짜리는 20주 넣었었네요.

 

10주 선택하니까 알아서 예상금액을 알려줍니다. 잔액이 부족하면 안 되니까 청약할 때 항상 넉넉하게 돈을 넣어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중간 과정에서 투자설명서를 읽어야 합니다. 당연히 기업에 대한 정보 없이 투자하면 안 되겠죠. 저는 미리 기업 분석한 내용을 봤기 때문에 선택하고 주르륵 보고 나왔습니다. 

업체가 좀 작은 편이고 공모 규모도 작아서 현 시점에서 빅이벤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량한 기업을 골라서 조금씩 청약하고 있는 와중에 선택한 기업입니다. 장외가가 두 배 가량 되어서 개인적인 기대감은 있습니다. 

 

제일 아래 청약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공모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좋은 수익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공모주로 마이너스는 당연히 없었고, 그래도 따상이나 따따상 간 것도 있었기에 수익 구간을 잘 체크해 보려고 합니다.

오비고 상장예정일은 7월 13일입니다. 모두 좋은 수익 거두세요~

 

* 본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이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