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영화 대여 기간 바로 확인

Posted by gams
2019. 8. 9. 23:55 세상의 모든상식

주로 최신영화를 볼 때는 iptv에서 구매해서 보곤 합니다. 그냥 TV보듯이 바로 리스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겠죠.



그리고 넷플릭스에서는 미드라든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를 주로 확인하는데요, 아무래도 화질이 상대적으로 좋아서 자주 보게 되네요.


며칠 전에 구글플레이에서 최신 영화 할인을 한다고 해서 한번 둘러봤더니 진짜 최신 영화 위주로 몇 가지를 싸게 대여할 수 있었습니다. 


할인 가격이 대여인 점이 좀 아쉽기는 해도, 보통 최신 영화들은 한번 보고 끝내는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대여하는 것도 좋더군요.

 



구글플레이 영화 대여하면 기간은?


먼저 구글플레이로 들어가서 영화 쪽 리스트를 쭉 훑어봤습니다. 리스트에 최근 IPTV로도 풀린 '기생충'이 있네요.


가격이 1만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판매 가격이 이렇게 썸네일에 적혀 있죠. 그 옆의 '어벤져스: 엔드게임'도 1만원입니다. 집에서 편하게 TV로 보는 최신영화라면 1만원이 아깝지 않겠죠.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선택해서 들어가 보면 HD화질 구매만 있습니다. 이 영화는 대여가 지금 없는 것이죠. 사실 최근 75인치 이상 TV에서 HD 화질은 그렇게 좋은 영상은 아닙니다.


특히 넷플릭스 같이 엄청난 고화질을 제공하는 서비스에 비하면 아직 갈 길이 먼 셈이죠. 가격은 아까 썸네일에 있던 1만원이 아니라 세금이 포함된 10,900원입니다.



다시 다른 '겟아웃'이라는 공포영화를 선택해 보니까 SD, HD 화질이 따로 있고 대여와 판매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영화는 이미 출시된지가 좀 되었기에 대여와 판매금액이 싼 편이네요. IPTV에서 봤는데 소름끼치는 공포감이 느껴지는 영화입니다. 안 보셨으면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원래 보기 원했던 '기생충'을 HD 대여로 빌렸습니다. 대여를 하고 나서 이렇게 영화 선택을 하면 '30일 후에 만료됨' 표시가 뜨네요.


말은 대여는 했지만, 지금 안 보고 있으면 앞으로 30일까지는 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플레이만 안 하면 한달이 대여기간이 되는 셈이네요.



다시 상세내용을 보니까 대여기간 설명에 한번 빌리면 30일 대여, 그리고 보기 시작했으면 48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한번 보기 시작하면 이틀 안에 다 봐야 하죠. 보통 영화관에 가면 한번에 영화를 보게 되고, 쉬었다가 이어서 영화를 보는 경우는 없겠죠.


이건 집에서 보는 특성상 잠시 정지시켜 두고 밥을 먹는다거나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가정 하에 이렇게 기간을 둔 듯합니다. 아무튼 보기 시작하면 그 자리에서 다 보는 게 좋겠네요. 



이 내용을 확인하고 나서, 저는 빌리고 아직 보질 않았습니다. 30일 대여 기간을 잘 이용해 보려고 최대한 늦게 볼 생각입니다. 


사실 막 끌리는 영화였다기보다는 할인 대여를 하는 기간이어서 빌려 놓았습니다. 이렇게 해도 30일은 거뜬히 기다려 주니 좋은 정책이네요.


구글플레이 영화 대여 기간이 궁금하셨다면 빌리고 안 보면 30일, 한번이라도 보게 되면 48시간 내에 봐야한다는 점만 꼭 기억하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