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테일 합배송 묶음배송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21. 9. 10. 10:22 세상의 모든상식

이번에 11번가 아마존 행사하면서 배대지들 다 죽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그래도 또 직배송이 안 되는 건 배대지를 통해서 하게 되네요.

다른 곳도 이용해 봤는데 몰테일이 그나마 안정감이 있어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헤드폰의 이어패드 부분이 엉망이 되었어요. 근데 이걸 새로 구매하려니 알리에서 1만원이 넘더군요. 아마존을 뒤져 보니 보너스로 받은 15달러를 합해서 헤드폰 본체를 10달러면 살 수 있길래 이러면 생각이 달라지지... 이러고는 냉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뽐뿌에 올라 온 헤드폰 하나를 뉴에그에서 더해 합배송으로 몰테일 배대지 배송시켰네요. 어차피 둘 다 한국으로 직배송이 안되는지라 배대지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오늘은 몰테일 합배송 묶음배송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랜만에 해 보니 뭔가 서류 양식이 바뀌어 있네요.

 

 

 

 몰테일 합배송 묶음배송 하기 

 

합배송과 묶음배송은 같은 말입니다. 보통은 합배송을 한다고 쓰는데, 몰테일 내에서는 이걸 묶음배송이라는 용어로 쓰더군요.

 

몰테일 홈페이지에 가면 화면 오른쪽에 배송신청서 작성하기가 있습니다. 이걸 각각 써 주면 됩니다. 이렇게 쓰고 신청서 리스트가 2개가 되면 묶어서 묶음배송으로 만들면 됩니다.

3개까지 묶을 수 있고, 수수료는 3달러가 따로 들어갑니다. 그러니까 이게 3달러로 묶어서 받는 게 더 싸겠다 싶을 때 쓰면 됩니다.

배대지로 보낼 때도 세금이 따로 붙는지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저는 델라웨어 쪽으로 보내면 세금이 붙지 않길래 모두 델라웨어로 보냈습니다.

 

신청서는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보낸 배대지를 선택한 다음 쓰라고 하는 빈칸 항목만 잘 찾아서 채워주면 됩니다. 2건이라면 각각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요즘은 통째로 Oreder Details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 해서 상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시스템도 되어 있네요. 아마존, 이베이, 6pm 이런 쇼핑몰들이 됩니다. 아이고 신기해라...

 

상품 상세정보를 입력하고 자신이 구매한 가격 등을 입력한 다음 국내 배송지 등록한 것을 선택하면 신청서 작성은 끝납니다.

트래킹 넘버는 각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을 때 신청서에 다시 추가 입력해 주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이 끝나면 나오는 메시지 창입니다. 상품이 배대지에 도착되면 배송비가 무게에 따라서 책정되어 문자로 알려주죠.

제가 한 번 잠들면 잘 깨지 않는데, 새벽에 가끔 날아오는 문자 소리에는 벌떡 일어나서 배송비 결제부터 하더군요. 역시 쇼핑의 힘이란! ㅎㅎㅎ 

 

 

 

이제 마이페이지 -> 나의 쇼핑내역 -> 배송대행 신청중

이렇게 들어가면 방금 작성한 2개의 신청서를 볼 수 있을 겁니다. 당연히 아직 미국에서 배대지 쪽으로 출발도 하지 않았죠.

 

이걸 묶음으로 만들면 됩니다. 오른쪽 버튼에 보면 '묶기' 버튼이 보일 겁니다. 둘 중에서 대표가 될 상품의 '묶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관부가세가 부과되지 않는지 잘 확인하고 묶어야 합니다. 한 번에 배송되기 때문에 같은 날 배송되어 관부가세 면제 금액을 넘을 수 있기 때문이죠. 미국의 경우는 목록통관일 경우 물건값 + 미국 내 운송비 + TAX, 이렇게 더한 금액이 200달러까지만 면제됩니다. 미국 외 국가는 150달러 초과 시 부과됩니다.

 

변경된 리스트 화면이 나오면 '배송방법을 묶음배송으로 변경하시겠습니까?' 옆의 이 부분에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묶음 할 다른 상품 배송 건에도 체크해 준 다음 '묶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묶음배송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배송 신청중 리스트를 보면 배송방법이 일반에서 묶음으로 바뀐 게 보일 겁니다. 이 상태로 각각 구매한 쇼핑몰에서 물건이 도착하면 마지막 물건이 도착했을 때 국내 배송이 시작됩니다.

3건까지 가능하니까 아직 마지막 물건이 배대지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추가로 더 묶어도 됩니다.

 

 

3달러가 수수료로 든다는 게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하나씩 국내로 들여올 때보다는 훨씬 배송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물건을 각각 다른 쇼핑몰에서 구매하거나, 한 쇼핑몰에서 구매했어도 각각 배송비를 물면 비싸게 책정되므로 이런 때 쓰면 좋습니다.

혹시 처음 이용해서 몰테일 합배송 묶음배송 하는 방법이 궁금하거나 저처럼 오랜만에 이용하는 분이라면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장난감 헤드폰들 오기만 기다리면 되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