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및 빠르게 해지 하는 법

Posted by gams
2023. 8. 8. 23:19 세상의 모든상식

삼성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 및 빠르게 해지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카드만 해도 너무 많은 편이어서 이 참에 정리를 좀 하기로 했네요.

삼성카드 포인트 전환 및 해지 방법

그중에 삼성카드. 일단 잘 쓰고 있었는데 혜택을 받으려면 전달 사용금액이 있어야 해서 다른 카드를 주력으로 쓰기에 어쩔 수 없이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해지 전에 보유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해야 했는데요, 간단히 계좌로 입금이 되더군요. 그래서 포인트는 현금으로 입금받고 바로 해지를 했습니다.

 

 

삼성카드 보유 포인트 현금 전환하는 방법

 

삼성카드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아래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혜택 > 보유포인트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현재 보너스포인트가 5,845원이 있군요. 포인트 사용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네요. 여기서 포인트 캐시백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합니다.


하루에 한번 결제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다고 나오네요. 아래쪽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포인트를 전체 선택하고 신청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입금 후 취소처리는 안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국민은행에서도 입금 알림이 왔네요.

 

 

삼성카드 빠르게 해지하기

 

다음은 해지 방법입니다. 이것도 간단합니다.


먼저 앱의 메뉴 아이콘을 눌러서 아래쪽에 있는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드해지 신청을 선택합니다.


각종 혜택 안내가 나오는데 아래로 쭉 내려가서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용가능 카드에 자신의 것을 체크하면 연회비 반환금액 안내가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쪽 해지 사유 선택에서 해지 사유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신청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해지 안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한 다음 카드 해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증을 해 줍니다. 비번 앞 두 자리를 입력하면 되고, 다른 인증 방법을 선택하면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로도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포인트 현금화를 먼저 진행했던 것은 해지 전에 미리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입금받기 위해서였으며, 이렇게 해야 모았던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지할 때 사용 중인 게 1장밖에 없다면 탈회를 해야 하므로, 이때는 고객센터 1588-8700에 전화를 해서 직접 해지 요청을 해야 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게 있는 경우는 전체 탈회가 아니므로, 이렇게 앱에서 해지가 가능한 것이죠.


삼성카드가 1장밖에 없는 분은 위와 같은 안내문이 해지할 때 나오므로, 이때는 그냥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탈회하는 게 가장 빠르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및 빠르게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