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아이큐브솔루션 상장일 오전 매도 후기

Posted by gams
2023. 8. 4. 10:42 세상의 모든상식

엠아이큐브솔루션 상장일 오전 매도 후기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튀었는데 일찍 매도해서 아쉬운 가격에 매도해 버렸네요. 다른 종목에 비해서 수급이 활발했고 움직이는 차트가 위로 올라가는 파도처럼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엠아이큐브솔루션 상장일 오전 매도


이런 종목을 제대로 못 보고 빠르게 매도하다니... 매도 시점을 다시 되돌리고 싶네요.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제조 현장에서 만들어지는 정보들을 통합해서 지능화하는 스마트팩토리 제조 지능화 솔루션 기업입니다. 공장 설비 시설을 스마트화하는 업체인 거죠.

특히 2차 전지와 반도체, 자동차 부품업체 등이 고객사에 포함되어 있어서 성장 가능성도 높습니다. 네..그렇습니다. 이런 정보를 가지고도 매도가를 잘 못 잡네요.

 

엠아이큐브솔루션 상장일 오전 매도 

 

아침에 다른 일을 하다가 살짝 타이밍을 놓쳐서 9시 거의 다 되어서 급하게 한국투자증권 앱을 켰습니다. 이게 사건의 시작이네요. 그래도 마음을 다잡고 장전에 들어가서 바로 매도 타이밍을 살피려고 하는데 잔고가 없습니다? 9시 지나서 9시 2분 정도 될 때까지도 보유 주식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한투에서 청약을 했는데 말이죠.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다른 데서 청약했는지 둘러봤지만 한투가 맞습니다. 이렇게 황당한 경우를 겪고는 계속 긴장 타다가 잔고를 계속 새로고침하고 현재가 화면으로 갔다가 잔고로 왔다가 몇 번 반복했더니 그새 들어와 있네요.

이건 아마도 오늘 서버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일단 너무 긴장한 탓에 9시 3분경에 현재가만 보고 바로 매도해 버렸습니다.


매도가 35,150원입니다. 거의 저점에 판 것 같습니다. 오늘 매도한 사람 중에 가장 싸게 판 사람이 아닐까 싶네요.

앞서 잔고가 없는 걸 알았을 때 38,000원을 오가고 있었는데, 이 금액에 매도하지 못하고 한 텀 빠졌을 때 팔았습니다. 아마도 빨리 준비하지 못해서 조급한 마음에 팔았나 봅니다.


그렇게 매도 후에 살짝 한번 떨어지더니 단계별로 상승합니다. 보면 시초가는 36,900원입니다. 시초가에 팔았어도 제가 판 것보다는 높았겠네요.


이건 그런 종목이었네요. 가만히 보고 있는데 입이 쩍 벌어질 정도로 말아 올리네요.


9시 31분


오늘 코스피는 안 좋게 출발했는데, 전에 청약했던 종목들은 대부분 올라 있습니다. 지금은 모두 보유하고 있지 않은 종목들입니다.

 

 

 

9시 56분


코스피는 2600선을 겨우 간당간당 하게 유지하고 있는데 갑자기 쭉 올라가네요.


오르는 차트 좋습니다.

매도하고 나서 아쉬움에 계속 움직임을 보게 되네요. 그냥 팔았으면 안 봐야 하는데 말이죠. 저는 공모주는 한번 매도하면 다시 보지 말자는 생각으로 매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약하지 못했던 공모주는 일반 주식으로 접근해서 그날 오전에 들어갔다가 튈 때 매도하고 나옵니다. 그냥 이렇게 길게 끌지 않고 매수매도 하는 게 좀 더 저한테는 맞아서 그런 듯합니다.

다들 본인만의 거래 방법이 있겠죠. 이런 데 익숙해져 있으면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는데, 저는 장점이 많다고 봅니다. 원래 하던 대로 하다 보면 감으로도 많이 매매하게 되죠.

10시 16분 

지금 다시 4만 원대를 탈환하려 하고 있네요. 아마도 예상하기로는 오전 오후 공방이 좀 있어도 200% 전후로 금액을 유지할 거라고 봅니다.

그럼 오늘 거래 정리하면서 끝내겠습니다.


공모주 종목: 엠아이큐브솔루션

상장일: 2023년 8월 4일

공모가: 12,000원

시초가: 36,900원

고가: 42,600원 (오전 10:15 현재 기준)

상한가: 48,000원

하한가: 7,200원

매도가: 35,150원


좋은 주식을 헐값에 팔아버리는 실수가 있었던 하루네요. 오늘도 성투하시고 좋은 수익 거두시기 바랍니다. 

이상 엠아이큐브솔루션 상장일 오전에 매도한 후기였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