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다시보기는 안전디딤돌 앱에서

Posted by gams
2021. 7. 29. 16:26 세상의 모든상식

긴급재난문자가 요즘은 정말 많이 오고 있습니다. 코로나에 여름 폭염에 이제는 실종자 알림까지 같이 오네요. 그만큼 어려운 시기라는 생각도 듭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받은 재난문자를 안전안내문자라는 이름으로 계속 축적해서 보여주는데, 아이폰은 그렇지 않습니다. 한번 알림에서 보고 나가면 어디에 있는지 없어져 버리죠.

그래서 따로 앱을 설치해서 관리해야 합니다. 저도 백신 관련 알림을 받고 나서는 지웠는데 나중에 다시 찾으려고 보니 방법이 앱 설치 외에는 없더군요.

이렇게 불편한 걸 감수하고 써야 하나 생각도 듭니다. 아무튼 오늘은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다시보기는 안전디딤돌 앱에서 해야 한다는 걸 확인해 보는 포스팅입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다시보기 하는 방법 - 안전디딤돌 앱 설치

 

안드로이드 갤럭시 폰에서 볼 수 있는 안전문자입니다. 그냥 메시지 리스트에 안전문자가 있습니다.

 

이대로 열어서 지난 문자 중에 찾아보면 되죠. 이건 안드로이드 쪽이 좀 편리한 듯합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안전디딤돌' 앱을 찾아서 설치합니다. 뭔가 다소 답답한 디자인이지만 공공앱이어서 어쩔 수 없습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재난문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제가 있는 위치의 긴급재난문자 내용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미 발송되어 제가 받아 본 문자들이 표시되네요.

 

제가 지우고는 다시 볼 수 없었던 백신 관련 문자가 있습니다. 들어가 보니 온라인 예약하는 링크와 콜센터 전화번호가 있었네요.

 

지역은 다시 지정해서 다른 시, 구에서 발송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으로 설정하면 전국지자체에서 발송한 문자 내용을 볼 수 있네요.

 

 

 

기간도 임의로 지정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간이나 지역 설정을 하면 앱 초기 화면으로 나갔다가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지금 내가 있는 곳 외에도 다른 가족이나 친지가 있는 지역의 상황을 볼 때도 도움이 됩니다.

별로 어렵지는 않지만, 아이폰 사용자가 긴급재난문자를 다시보기 할 때 방법을 찾으려면 결국 앱을 설치해야 하는군요.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다시보기는 안전디딤돌 앱 설치로 해결해야 한다는 점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