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 찾은 Perixx 인체공학 키보드, 심지어 한글 자판

Posted by gams
2023. 3. 15. 01:53 Review/Digital

인체공학 키보드를 좋아하다 보니 이것저것 여러 개를 사용해 봤습니다. 예전에 가장 처음 접했던 건 LG전자에서 나왔던 제품인데요, 지금은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 사진이 없네요.

이 제품은 아주 묵직한, 키감이 묵직한 게 아니고 전체적인 느낌이 묵직한 분위기의 제품이었는데 오래 쓰다 보니 제품이 낡아져서 폐기처분했습니다. 그때는 이게 그렇게 키보드 수집에 중요한 위치에 있다는 사실을 개닫기 전이라서 지금 생각하며 고장 나도 가지고 있을 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국산 기계식 키보드 브랜드로는 유명했다고 할 수 있는 아론사의 인체공학 키보드였습니다. 이것도 좋았는데 키감이 들쑥날쑥한 불균일성 때문에 계속 치다가 도저히 적응이 안 되어 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제 것만 이랬는지 다른 제품도 그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 사용 중인 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유명한 제품인 스컬프트 어고노믹 데스크탑 제품입니다. 이건 뭐 말하지 않아도 워낙 유명한 제품이고, 많은 분들이 인체공학 면에서 뛰어나다는 걸 입증한 제품이어서 가격만 맞다면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아마존 판매 중인 인체공학 키보드 Perixx PERIBOARD-413B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 찾은 제품은 Perixx 브랜드의 PERIBOARD-413B라는 제품입니다. 한국어 키캡이 달려 있어서 Perixx PERIBOARD-413B KR로 모델명이 붙여져 있네요.

제조사는 독일로 되어 있고, 제작은 물론 중국입니다. 특이하게 아마존에서 파는 제품치고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자판이 영문, 아라비아, 브라질리안, 스패니시, 중국어, 태국어 등등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한국어도 지원하는 제품이 있죠.

그냥 영문판이 키캡 깔끔해서 괜찮을까 싶었는데, 인체공학이다 보니 혹시나 자판 익숙하지 않아서 오타가 날까 봐 한국어 버전을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11번가 아마존에는 영문판 버전이 없고 아마존에만 있습니다.


디자인은 텐키리스입니다. 이런 모양의 텐키리스 대표적인 게 MS 스컬프트 어고노믹 데스크탑 제품인데 그것과 가로 폭이 비슷해 보입니다. 가로가 40cm로 되어 있습니다. MS 제품은 가로 폭이 392mm로 기재되어 있네요. 

Perixx 무선 제품은 가운데 스크롤 휠이 있는 제품도 있던데 이건 그런 것과는 다른 보급형이어서 그냥 인디케이터가 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신에 가격이 정말 저렴한데요, 보통 이런 제품은 국내에서도 5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건 기본인지라, 이 제품이 2만 원대라는 게 믿어지지 않습니다.

유선 제품이긴 해도 어차피 이 정도 인체공학은 책상이 넓은 데서 사용하는 것이기에 유선이라는 게 그렇게 단점은 아닙니다. 색상도 블랙 있고 화이트도 있습니다.

가격이 차이나서 블랙은 21,070원인데 화이트는 28,100원입니다. 제품 선택할 때 한글 자판 제품 구매하시려면 꼭 스타일은 Korean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혜택을 좋게 받으려면 우주패스 회원이어야 합니다. 일반 회원은 구매 금액이 28,000원 이상이어야 무료배송이 됩니다. 우주패스 회원은 로그인해 보면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이렇게 블랙 제품에 들어가 보면 언어마다 가격이 다르게 나옵니다. 한국어는 21,070원 나오네요.


화이트는 28,100원입니다. 특이하게 화이트 중국어 버전은 21,000원이니까 가격 싼 거 사겠다 하시면 중국어 선택해도 됩니다. 중국어 자판 써 보질 않아서 어떤 단점이 있는지는 직접 확인해 보세요.

그럼 결제해 봅니다.


좀 더 싼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좀 싼 게 아니고 7,000원이나 싼 거니까 진짜 화이트 고집하지 않는 이상은 블랙으로 가는 게 맞습니다. 기본 가격이 21,070원이고 여기에 우주패스 5,000원 쿠폰이 먹습니다. 지금 우주패스 연간권을 쓰고 있는데요, 매달 2만 원 이상 5,000원 할인권을 쓸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을 쓰면 16,070원에 결제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 할인 같은 건 안 먹히므로, 이 금액으로 결제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이것 저것 가지고 있는 것들로 추가 할인을 먹였습니다. SK포인트와 티플러스 포인트 등등 해서 더 싸게 구입은 했네요.  

결과적으로 1만원대 인체공학 키보드를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국내에서도 한글 자판 유선 제품을 구매하려면, 그냥 일반적인 모양의 멤브레인으로 구매가 가능한데, 인체공학 디자인이면 정말 괜찮은 가격입니다.

디자인적으로 스페이스 바가 왼쪽, 오른쪽 구분되어 있는 게 정말 마음에 듭니다. 가운데 있으면 스테빌라이저 때문에도 키캡이 길어서 텅텅 소리가 나거든요. 엄지 손가락으로 왼쪽이나 오른쪽 아무 쪽을 눌러도 되니까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B키, 그러니까 한글로 ㅠ 키캡을 왼쪽으로 눌러야 하는 부분 때문에 논란이 많은데 이 부분은 개인 차가 있으니까 잘 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MS 제품 사용할 때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Perixx 브랜드로 검색해 보시면 네이버나 구글이나 국내 사이트로 검색되는 글이 별로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대중적 인지도가 있는 회사는 아닌데, 그래도 이 정도 제품을 언어별로 만드는 걸 보면 아마존에서는 꽤나 많이 팔리는 브랜드가 아닌가 싶네요.

일단 배송되어 오면 다시 리뷰를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