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상장일 오전 장 따상에 매도

Posted by gams
2021. 8. 12. 10:59 세상의 모든상식

플래티어는 전날 상장된 원티드랩과 비슷한 사업 성향을 가진 업체입니다. 국내 주요 기업들의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AI 마테크 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원티드랩은 채용 중계 사업을 하고 있지만 업종이 동일하기 때문에 일반 시장에서는 원티드랩의 상장일 따상을 플래티어에 비슷하게 적용해 볼 거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그런 관점에서 오늘 플래티어의 주가를 예측했었고 오픈하자마자 바로 따상을 갔습니다. 경쟁률이 높다 보니 배정이 너무 적어서 이런 좋은 상황에 많이 못 판 게 아쉽네요.

 

 

 

플래티어 상장일 오전 장 따상에 매도

 

플래티어는 대표 주관사인 KB증권에서 95% 물량을 소화했습니다. 경쟁률이 높다 보니 당연히 균등배분에는 받을 게 적었죠.

저와 와이프 계좌로 청약했는데 와이프는 균등배분에서 한 주도 받지 못했습니다. 

 

일단 오늘 오전 8시 50분에는 22,000원에 매수세가 있습니다. 장전 매도로 체결이 22,000원에 되는 걸 볼 수 있었네요.

 

유입되는 물량도 많아서 따상이 예측되네요. 

 

9시가 되어서 바로 따상으로 갑니다. 공모가가 11,000원이었으니까 따블이면 22,000원, 여기서 30% 상한가를 더하면 28,600원이 됩니다. 아침에 22,000원 매수한 분들은 아주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수세가 쌓여 있어서 오후에도 풀리지는 않을 것 같구요, 전날 따상을 갔던 원티드랩은 오늘도 초반에는 5~10%를 오가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지금 글 쓰는 현재는 약간 상승 폭이 줄었습니다.

 

플래티어와 원티드랩은 액면가가 동일한 500원이지만, 주식 수가 원티드랩이 절반 가량밖에 안 됩니다. 

 

 

 

적어도 플래티어 역시 내일까지 상승세가 이어질 거라고 봅니다.

 

그래도 그냥 오늘 오전 장에 매도했습니다.

 

9시 10분 이후에 매도하려다가 그냥 9시 좀 지나서 바로 팔았네요. 

만약 오늘 들고 있겠다면 저는 내일 오전 10시 전후에 매도할 것 같습니다. 워낙 주가가 싼 편이고, 덕분에 오를 가능성도 그만큼 더 높아 보입니다. 

 

투자자를 살펴 보니 오전 장에 외인 매수세가 조금 있고 기관과 투신이 매도하는 물량도 있네요. 그렇게 많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원티드랩도 아침 9시 10분 이전에 살짝 떨어지는 모션을 보였지만 이내 상승 곡선을 타고 갔습니다. 지금은 상승세가 약간 꺾였네요. 

살짝 더 들고 갔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는데 익절은 항상 옳습니다. 조금이라도 이익 보면 좋은 거죠. 

 

 

다음 주는 딥노이드 지켜보고 있습니다. 의료기술에 AI가 접목된 플랫폼 보유 기업입니다. 요즘 AI, 메타버스 이런 기업들이 많이 선호되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확인. 풀리면 매수할까 했는데 따상이 풀릴 기미가 안 보이네요.

그럼 오늘도 기분 좋은 기운으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