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상장일 오전 장에 매도 결과

Posted by gams
2021. 8. 9. 11:09 세상의 모든상식

HK이노엔을 공모주로 받아서 금일 오전에 매도했습니다. 원래 공모주를 오래 들고 있지 않기로 했는데, 이제는 점점 보유 시간이 늘어나고 있네요. 이번 매수매도는 삼성증권에서 했습니다.

실제로 상장일 당일 오전 9시~9시 10분 사이에 매도하던 패턴이 완전히 깨졌습니다. 이제는 9시 10분 이전에 매도하면 무조건 손해 아닌 손해를 보게 되네요.

아무튼 지금 매도 후에도 상승 여력이 남아서 계속 치고 올라가는 걸 보니 오늘 장 마감할 때 더 오르는 걸로 끝날 것도 같습니다. 물론 제 예상이니까 그냥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HK이노엔 상장일 오전 장에 매도한 결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HK이노엔 상장일 매도 결과

 

무조건 장 오픈 후에 짧은 템포로 끊어서 매도해 버리자고 다짐했는데 이제는 그렇게 못하겠습니다. 그렇게 하다가는 가장 큰 손실 구간이 될 것 같네요.

지금은 9시 10분 이후로 매도 타이밍을 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전체적인 장이 좋지 않아서 빨리 매도할까 하다가 그나마 들고 있어서 조금이라도 건진 것 같습니다.

솔직히 팔고 나니까 올라서 배가 아픈데 뭐 다음을 기약해야겠죠. 

 

장 전에는 솔직히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따상 말이죠. 장 시작하면 바로 따상 갈 줄 알았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 버리네요. 

 

일단 시초가는 68,100원이었습니다. 8시 50분 지나니까 점점 빠르게 시초가 금액이 내려오더니 시작하자마자 급격하게 요동을 쳤습니다.

 

보고 있을 때는 호가 제한이 걸리면서 급한 상승 곡선을 그리려나? 하는 기대를 했는데, 오픈하고 보니 그렇게 오르질 못했네요.

초반에 잠깐 78,000원대는 그리 길지 않게 체결된 고가 금액이고, 이후에 쭉 아래 금액으로 이어지다가 다시 상승 곡선을 타고 있습니다.

지난 카카오뱅크 때 당한 게 있어서 되도록 9시 10분 전에는 호가를 보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역시나 9시 10분 전에는 기대만큼 오를 기미가 안 보였네요.

 

한 템포 올랐다 다시 내립니다.

 

그러다가 9시 10분 지나서 상승 곡선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오르내리길 반복하길래 중간 쯤에 내렸습니다. 제가 매도한 건 위 스샷 시간은 아닌데 73,500원을 잡은 스샷이 없어서 대신 올립니다.

 

매도한 시점 이후에는 좀 더 큰 폭으로 오르고 있네요.

아직 장이 끝난 게 아니어서 예측은 하기 어려운데 나쁘게 끝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는 매도한 이유가 중간에 기관, 외인이 매도를 꾸준히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금일부터 당분간 시중에 나올 주식 수가 많지 않다는 걸 확인해서 계속 들고갈 생각도 있었는데요, 종목에 대한 믿음이 없으니 조금의 흔들림에도 그냥 팔게 되네요.

 

 

 

장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공모주들이 시초가 나오면 바로 따상 가던 게 이제는 엊그제 일 같습니다. 몇 번 계속 시도하고 있는데 따상 가는 종목이 없네요.

그나마 잘 나가는 카카오뱅크는 너무 빨리 팔아버려서 재미도 못 봤습니다.

HK이노엔의 경우는 오전 장에 잘 버티고 있으니 역시 오후 장에서도 좋은 결과 있을 걸로 보입니다. 

 

오늘 매도 금액은 73,500원이었습니다. 

24.28% 수익률로 나왔고 매수단가 59,000원, 매도 단가 73,500원으로 찍혔네요. 

오늘도 공모주 결과는 그래도 수익 구간입니다. 이번 주 상당히 많은 종목들이 걸려 있는데, 롯데렌탈과 아주스틸 보고 있네요.

이상 HK이노엔 상장일 오전 장에 매도한 내용 함께 알아봤습니다.

그럼 이번 주도 모두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