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월드에서 표준요금제 변경하기

Posted by gams
2022. 5. 1. 23:47 IT/기타

SKT T월드에서 표준요금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처음 변경하면 요금제 변경 메뉴를 찾아들어가는 과정이 쉽지는 않습니다.

 

SKT T월드 표준요금제 변경

이게 요금제를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지 않았다는 느낌도 드는데요, SK텔레콤 입장에서 보면 자주 변경할 경우 업무 처리나 변경 전후의 요금 부과 등 기타 여러 가지 면에서 이득 될 게 없기 때문이겠죠.

 

아무튼 T월드에 들어가 메뉴만 찾으면 그래도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럼 본문을 통해서 함께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T월드에서 표준요금제 변경

 

T월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모바일 말고 PC에서 변경해 보겠습니다.

 

 

오른쪽 위의 MY로 들어가 나의 가입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다시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이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자기 회선에서 사용하는 요금제가 나올 겁니다 만약 회선이 여러 개라면 자신이 바꾸려는 번호를 정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다른 회선의 요금제를 변경하면 안 되겠죠.

 

현재 제가 사용 중인 요금제는 33,000원짜리 T플랜 세이브 요금제입니다. 1.5GB데이터, 집 전화 이동 전화 무제한, 그리고 문자는 기본 제공입니다. 

 

이걸 표준요금제로 바꿀 겁니다. 지금은 일시정지 시킬 수 없어서 그냥 요금제만 바꾸려는 거죠.

 

요금제 이름 아래의 요금상품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모든 요금제 표가 나옵니다. 표준요금제를 찾으려면 낮은 가격순 필터를 적용해 줍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리스트가 뜨면 2페이지에 들어가세요. 더 낮은 요금제도 있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음성, 데이터가 지원되지 않고 문자는 50건까지 사용할 수 있는 표준요금제가 뜹니다. 여기서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자세한 요금제 설명이 나오네요. 여기서 '요금제 변경' 버튼을 눌러줄 겁니다. 표준요금제의 경우는 12,100원이고 5G 단말기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통화는 1초당 1.98원입니다. 음성통화 자주 하지 않는 분이라면 쓴 만큼만 나오니 가장 저렴한 요금제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요금제 변경 버튼을 누르면 이전 요금제와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아래쪽에 위 안내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부분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변경되면 바로 문자로도 알려줍니다.

 

 

 

SKT는 다른 알뜰 통신사들과는 달리 표준요금제를 온라인 상에서 바로 바꿀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알뜰 통신사의 경우 선약이 걸려 있거나 공시가 걸려 있으면 꼭 상담원 통화를 하고 바꾸라는 곳이 많더군요.

 

이렇게 되면 휴일이나 오후 늦게는 요금제를 바꿀 수가 없게 됩니다.

 

저도 휴일에 요금제를 바꿨는데 잘 처리되었습니다. 

 

SKT에서 T월드를 통해 표준요금제로 바꾸려는 분이라면 본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