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리콜 AS 신청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22. 9. 20. 03:44 IT/기타

2020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에어팟 프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해 현재 리콜이 들어갔습니다. 저는 리콜 얘기를 예전에 들었는데 별로 이상이 없어서 그냥 쓰다가 이번에 AS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리콜 기간은 정확히는 구매일자 기준 3년이어서 구매날짜가 늦었다면 그만큼 리콜 기간은 늘어난다고 보면 됩니다. 

 

 

이 제품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리콜을 받는 게 좋습니다. 저도 증상 확인을 해 보니까 한쪽 유닛에서 삐익~ 하는 소리와 잡음이 섞여서 들리더군요.

 

리콜을 받으려면 가까운 애플 AS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공식 애플스토어 AS센터 외에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가 있는데, 저도 여기가 가까워서 여기로 예약했네요. 방문 후기는 다녀와서 새 글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 AS 신청 하는 방법

 

 

리콜 대상은 제품 일련 번호 끝자리가 LKKT로 끝나고, 제조일자가 2020년 10월 이전이면 해당됩니다. 2020년 10월에 딱 걸리는 생산품은 센터에서 체크해야 알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될 수도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일련번호는 박스 외부 혹은 에어팟 프로 케이스 상단 안쪽에 있습니다. 아니면 아래 알려 드릴 지원 앱의 기기 세부 사항에 보면 나와 있습니다. 

 

 

 

제조년월은 박스 외부 혹은 케이스 뒷면에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티커가 떨어졌다면 박스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리콜 기간은 올해 10월까지였습니다. 이걸 애플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알아본 분들이 말하길, 실 구매일 기준으로 설정되어 구매 기간으로부터 3년이라고 알려주시더군요.

 

혹시나 자신의 에어팟프로 리콜 기간이 궁금한 분이라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정확한 날자를 확답받으시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제가 가진 유닛은 왼쪽은 귀에 착용 후 귓등을 눌렀을 때 '삐이~' 하는 화이트 노이즈 같은 소음이 들렸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두두두두' 하는 지하철이 달리는 소리 같은 게 아주 작게 들리더군요.

 

보통 계단을 오르내릴 때 귀를 찌르는 잡음이나 이런 소리가 들린다고 하던데 저는 귀를 눌렀을 때 소리가 났습니다.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이 자주 풀렸습니다. 분명히 설정을 했는데 듣다 보면 설정이 풀리는 증상이죠. 이것도 그냥 기기가 그런가 보다 하고 넘겼는데 이번에 이것도 이상 증상 중 하나라는 걸 알았습니다.

 

자세한 이상 증상에 대한 부분은 유튜브 등에 올린 분이 많으니까 그걸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AS신청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히는 리콜을 위한 AS센터 방문 신청이겠죠.

 

 

 

앱스토어에 보면 Apple 지원이라고 되어 있는 앱이 있습니다. 이걸 먼저 다운받아 설치해 주세요.

 

 

 

그리고 열린 화면에서 왼쪽 위의 제품 부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제품 중에 자신의 에어팟프로가 AirPods Pro 이름으로 있을 겁니다. 이걸 선택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오디오 및 사운드 메뉴를 선택하세요.

 

 

 

아래쪽에 수리받을 제품 가져가기 메뉴를 선택하세요.

 

 

 

가까운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 매장명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이 방문할 매장을 선택합니다.

 

 

 

서울이 가깝다면 Apple 명동이나 가로수길, 여의도 등 애플 공식 매장 내에 있는 지니어스 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 가능한 시간대를 찾아서 예약하면 됩니다. 

 

 

 

예약 알림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거나 입력 없이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메일과 등록한 전화번호로 예약 여부를 알려줍니다.

 

 

 

본인이 지정한 시간대에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날짜와 시간을 맞춰서 AS센터를 방문하면 되겠죠. 예약한 일정은 나중에 취소할 수도 있으니까 다른 날짜에 방문하려면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면 됩니다.

 

이렇게 앱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애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자 자기가 편한 대로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해당 날짜에 리콜 AS를 받은 다음에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 2년을 넘게 사용하고 다시 교체를 받을 수 있다면 배터리 타임 때문이라도 소비자에게는 이득이겠네요. 

 

그래도 AS 없이 잘 이용하는 제품이 제일 좋겠지만 말이죠. 이상 에어팟 프로 리콜 AS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 며칠 후 AS센터 방문 후기 글 링크입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 받으러 AS센터 방문하고 왔습니다

 

https://gamsbok.tistory.com/2428

 

에어팟 프로 리콜 받으러 AS센터 방문하고 왔습니다

며칠 전에 에어팟 프로 리콜 신청을 한다고 글을 적었었죠. 그 글을 적고 오늘이 예약한 날이어서 AS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저는 집 근처에 있는 TUVA를 방문했고, 예약을 미리 한 탓에 기다리는 시

gamsbok.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