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모바일 표준요금제로 쉽게 요금제 변경하기

Posted by gams
2023. 1. 25. 02:52 IT/기타

LG헬로모바일을 사용 중인데 요금제를 표준요금제로 변경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고 두 번째는 114에 전화를 걸어서 바꾸는 방법입니다.

 

공시 가격 변동이 있거나 대리점에서 제한을 해 놓은 경우는 반드시 114 상담사를 통해 변경할 수 있다는 것만 기억하면 간단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귀찮은 분이라면 그냥 전화해서 원하는 요금제로 바꿔 달라고 하면 됩니다. 전화 연결은 오전 9시 업무 시작할 때 연결하면 가장 잘 연결이 됩니다.

 

 

 

LG헬로모바일 표준요금제로 쉽게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

 

LG헬로모바일에서 바꿀 수 있는 표준요금제는 LTE표준이라는 요금제입니다. 한 달에 11,990원이고 문자 메시지 50건 외에는 모두 유료입니다. 따로 음성 제공량이 없죠.

 

 

 

1. 홈페이지에서 변경하는 방법 (PC 및 모바일)

 

먼저 PC에서 바꾸는 방법입니다.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물론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LG헬로모바일 홈페이지 링크

https://mobile.lghellovision.net/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LG와 함께하는 착한 이동통신, 모바일고객센터, 합리적인 통신 상품을 만나보세요!

mobile.lghellovision.net

 

 

오른쪽 메뉴의 요금제 조회/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현재 이용 중인 요금제는 슬림 250MB 50분이라는 요금제입니다. 월 20,900원이고 이름만큼만 사용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오른쪽 요금제 변경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여러 가지 요금제 가운데 LTE 표준이라고 되어 있는 상품의 즉시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팝업 창이 뜨면 아래 내용에 동의 체크 하고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즉시 변경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바로 요금제가 변경됩니다.

 

 

하지만, 공시지원 반환금이 있는 상황이라면 즉시 변경이 안 되고 위 팝업 안내처럼 매장이나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바꿀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에서도 앱 메뉴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먼저 설치 후 마이헬로 > 상품 > 요금제 조회/변경 > 요금제 변경 메뉴를 이용하면 요금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경이 안 되는 분이라면 이제 2번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2. 114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공시지원금이 걸려 있는 폰일 경우에는 중간에 요금제 변경을 할 때 공시지원금 반환금이 따로 나오게 됩니다. 이에 대한 정확한 금액 안내를 받아야 하므로 이때는 114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됩니다.

 

헬로모바일은 자신의 폰에서 114로 전화하면 무료이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유료 전화를 이용해야 합니다. 

 

고객센터 문의 전화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LG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회선 휴대폰 114로 전화 (무료)

LG U+망: 1855-1140 (유료)

KT망: 1855-1144 (유료)

SK망: 1855-2114 (유료)

 

114로 전화를 걸면 안내 멘트가 나오는데요, 안내에 따라 상담사와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연결 후에는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를 LTE 표준요금제로 변경하겠다고 말씀하시면 되고, 확인 후에 공시지원금 차액 위약금이 나온다고 얘기해 줍니다.

 

이미 가입할 때 요금제를 변경하면 위약금이 나온다는 안내를 받았기 때문에 금액 확인만 하면 되었습니다.

 

그리고 표준요금제일 경우는 데이터 사용을 할 수 없으므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데이터 차단도 요청하면 됩니다. 이건 상담사분께서 안내를 먼저 해 줄 겁니다. 정확한 부가서비스명은 LTE 데이터 이용 차단 서비스입니다.

 

* 참고:

본인 외 가족의 휴대폰 요금제를 헬로모바일에서 변경할 경우에는 휴대폰 번호, 명의자 성함, 생년월일, 납부 방법 및 납부 방법의 카드사나 은행명이 필요합니다. 이때 명의자 본인이 없어도 가족 관계 확인만 되면 변경 가능합니다.

 

만약 다시 요금제를 바꾸려고 한다면 한 달이 지난 후에 가능합니다. 월 1회만 요금제 변경이 가능한 것이죠.

 

 

안내 후에는 바로 요금제가 변경되며, 문자를 통해서 변경 내용을 알려줍니다. 정확한 적용을 위해 휴대폰 전원을 한 번 껐다가 켜야 합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 중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요금제를 바꿔주면 됩니다.

 

번거로운 상담사 연결 없이 바로 바꾸겠다고 하면 홈페이지의 요금제 변경 메뉴를 통해서 하면 되겠죠.

 

 

그렇지 않고 문의사항이 있다거나 공시지원금을 위약금으로 내야 한다면 114 고객센터의 상담사를 통해서 바꾸면 됩니다.

 

이상 LG헬로모바일 표준요금제로 쉽게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시위약금이 나오는 경우만 아니라면 홈페이지에서 아주 쉽게 바꿀 수 있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