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병원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확인

Posted by gams
2020. 7. 18. 04:18 세상의 모든상식

고신대병원은 서부산 쪽의 대형 대학병원입니다. 고신대 복음병원이라고도 부르죠. 매번 가면서 느끼는거지만 정말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아 항상 복잡하더군요.



차량을 이용할 경우는 조금 생각을 해 보셔야 할 게 주차장이 엄청 넓지만, 또 그만큼 많은 차들이 들어와서 항상 만차 수준이라는 점입니다.


특히 낮시간 동안에는 주차요원들이 관리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병원 입구 쪽이 혼잡하더군요. 그래도 차를 넣기만 하면 댈 곳이 있는 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신대병원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약간씩의 팁이 있으니까 이것만 잘 확인하면 쉽게 주차하실 수 있을 겁니다.  




고신대병원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확인


먼저 주차장 위치입니다. 만약 그냥 환자분만 내리고 나가야 한다면 본관 안쪽까지 택시들 대고 있는 곳으로 가서 환자분을 내려 드리고 나가면 됩니다. 



정문 입구쪽으로 들어가면 본관 건물이 보이는데 주차장으로 가려면 여기서 오른쪽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자동으로 차량 인식하는 주차차단기가 있구요, 차단기를 지나면 정면에 3층 규모의 주차장이 하나 있습니다. 1층부터 4층까지 철골 구조로 된 흔히 잘 아시는 그런 주차장입니다. 타워가 아니라서 본인이 직접 차를 대면 됩니다. 



1층은 발렛파킹이 되는데요, 말이 발렛파킹이지 주차요원이 차량과 키를 받아서 차를 이중 주차해 놓고 계속 빠지는 차들 틈에서 차를 관리합니다.


그래서 1층에 대면 내 차를 남이 계속 움직인다고 보면 됩니다. 이게 싫은 분은 2층이나 3층에 대면 되죠. 제가 2층 이상은 올라가 본 적이 없어서 위가 어떻게 생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차량이 많을 때는 주차 건물 앞의 주차요원이 가라는 대로 가야 합니다. 절대 금방 갈 거라고 해도 안 넣어주더군요. 진짜 중환자실 같은 경우는 30분밖에 면회가 안 되어 잠깐 들여다 보고 가야 하는데 말이죠. 



주차 건물은 층마다 관리하는 분이 상주해 있습니다. 이중 주차를 하게 되면 안내를 하고, 키를 놔 두고 가라고 하죠. 이 분들이 엄청 프로페셔널 하고 친절합니다. 이 병원은 모든 직원들이 다 친절하시더군요. 


주차 요원이 상주하는 시간은 오후 4시30분까지이므로, 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자기 차가 이중 주차되어 있을 경우 반드시 빼서 빈 자리에 넣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막아 놓은 차량이 차를 뺄 수 없겠죠. 


층마다 끝까지 차를 몰고 갔는데도 자리가 없다면 한 층 위로 가면 되고, 끝 부분에 회차할 수 있는 지점이 있으므로 좁아도 안쪽까지 빈 자리를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주차요원분들이 중간중간 배치되어 있어서 빈 자리를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차를 대고 나서는 입구 쪽으로 걸어나와서 오른쪽에 있는 계단을 통해 병원 본관 건물로 걸어가면 됩니다. 건물과 연결 통로가 따로 없어서 비가 올 때는 우산을 준비해야 되겠죠.




4층까지 빈 자리가 없을 때는 길을 따라 주차장 건물 왼쪽으로 가면 있는 노상 주차장으로 안내합니다. 방금 얘기했던 주차장이 층별로 되어 있다면 여기는 그냥 지상 주차장입니다.



제가 여기는 사진을 못 찍어 왔는데요, 위 사진에 보면 끝 쪽에 나와 있는 건널목 쯤에서 우회전 하면 지상주차장이 나옵니다.


약 150면 정도 되는 곳이어서 꼭 한 곳 이상은 비어 있습니다. 그나마 자주 비었다 채워졌다 해서 빈 자리를 찾기가 쉽네요.


지상 주차장 쪽으로 가다 보면 좌우 쪽 인도 쪽에도 차량들이 대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여기는 따로 주차단속을 할 구역들이 아니어서 빈 자리가 있으면 대면 됩니다. 


지상주차장의 단점이라면 요즘 같은 여름에는 엄청 덥다는 거겠네요. 한쪽에 나무가 우거진 휴게 장소 같은 게 있으니까 다른 분이 볼 일을 보러 갔다면 여기서 잠시 쉬어도 됩니다.   


다음은 주차 팁입니다.


여기 점심시간에는 병원 전체가 밥을 먹는 시간이어서 방문 차량이 확연히 줄어듭니다. 특히 12시 15분부터 40분 사이에 들어가면 손쉽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시간에는 저녁 시간을 빼면 항상 주차장 앞에 줄지어 서 있는 차들을 볼 수 있죠. 줄을 서도 금방금방 빠지기는 합니다. 


12시 20분이 지나면 주차 관리하는 분이 밥을 먹고 있어서 그런지 아무 곳이나 차를 넣어도 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주차를 편하게 하려고 보통 12시 20분 전후 시간에 도착할 수 있게 병원을 방문합니다.


다음은 주차요금입니다.



위 스샷에 나와 있는 대로 일반 요금은 처음 30분에 1,000원이고 다음 10분 초과 때마다 300원이 붙습니다. 1시간을 대면 1,900원이 나오겠죠.


외래진료환자: 진료 1개과일 경우 4시간 무료, 2개 과 및 이상은 8시간 무료

입원환자, 퇴원환자, 응급실 환자가족: 6시간 무료(원무부에서 차량번호 입력 후 출차)

수술 및 부정맥시술 환자가족: 8시간 무료(3동 안내데스크에서 확인)


저는 응급실에 갈 일이 있어서 업무 외 시간에 갔더니 외래주차 확인증을 주더군요. 아마도 이때는 원무과 업무를 안 보고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그리고 당연한 얘기겠지만, 입원, 퇴원, 응급실 이용 때는 환자당 1대만 당일에 한해 무료주차가 적용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들은 주차요금이 안내된 유료주차장 이용안내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차할 때는 24시간 출구 쪽에서 정산하는 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하면 쉽게 출차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말 최대한 안 가는 게 좋겠죠. 하지만, 어쩔 수 없이 가게 된다면 주차장이라든가 기타 시설 등의 이용 방법을 알고 가는 것도 좋을 겁니다.


위에 알려 드린 고신대병원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확인 내용을 참고하셔서 좀 더 편리하게 병원 주차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