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go 전원꺼짐 현상 해결

Posted by gams
2020. 7. 6. 07:11 세상의 모든상식

예전에 jbl go 스피커를 사용하다가 중간에 끊겨버리는 현상 때문에 고생을 좀 했습니다. 이걸로 불량이 아닌가 했는데, 불량이 맞고 이게 싫은 소비자는 아예 환불이 가능했었죠.



지금은 그때와 달리 아주 잘 사용하고 있으며, 끊김도 없습니다. 이전 글에도 썼었는데 일정 볼륨 이상을 올려 놓으면 꺼지지 않습니다.


그럼 이 일정 볼륨이 어느 정도일까, 이게 궁금해지죠. 이번 포스팅은 jbl go 스피커의 전원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볼륨 크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음원 기기는 아이폰 XR인데요, 이 기준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JBL GO 전원꺼짐 현상 해결법


아래 링크는 이전 포스팅입니다. 이전에도 끊김 현상을 해결했다는 글을 썼었는데요, 그때는 기기의 볼륨을 특정 크기 이상으로 해야 한다는 팁을 드렸었죠. 


JBL GO 스피커 끊김 현상 해결법

https://gamsbok.tistory.com/1433



모두 네 가지 주의사항을 여기에 적었었는데요, 지금 시간이 많이 지난 시점에서는 다른 것보다 음원 기기의 볼륨이 해결 방법입니다.


일정 볼륨 이상만 사용하고 있으면 끊어지는 일이 없었거든요. 이전 글에서는 이 볼륨 크기를 3이라고 썼던데, 아마도 그때 갤럭시 폰에서의 볼륨 크기였던 듯합니다.


잘 듣다가 스피커가 끊김 현상으로 퍽! 하고 꺼져버린다면 정말 난감하죠. 



이것만 빼면 꽤 괜찮은, 그것도 아주 작은 사이즈에서 좋은 소리를 내는 스피커임에 틀림없습니다.



요리조리 봐도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죠.


후속으로 나온 JBL GO 2는 방수 기능이 더해져서 소리가 먹먹해졌다고 하더군요. 지금 제가 사용하는 jbl go의 소리를 기대하고 사면 실망한다는 사용기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선뜻 다음 후속 버전을 구매할 마음이 안 생기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도 jbl go를 판매하는 판매자도 있습니다. 이게 나온지가 꽤 되었을 텐데 말이죠.




제가 여러 음원 기기를 사용해 보니까 특정 볼륨 라인 이상으로 듣기만 하면 끊김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될 텐데요, 안드로이드라면 갤럭시를, 애플이라면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겠죠.


제가 사용 중인 아이폰 XR을 기준으로 보면,



잠금화면에서 오른쪽 위 설정 창을 내렸을 때 현재 볼륨이 보일 겁니다. 


이때 블루투스 기기의 볼륨을 표시하는 아이콘 위쪽 끝부분이 오는 정도까지 볼륨을 올려주면 됩니다. 이 이상으로만 올리면 끊김은 없었습니다.



다시 볼륨 부분을 꾹 눌러서 보면 이 정도로 보입니다. 아이폰은 수치 표시가 안 되어 무척 불편한데, 보기에 이 정도 이상만 되면 되겠죠. 비율로 따지면 27~30% 이상은 되어 보입니다. 볼륨을 대충 30% 이상으로 올리면 되겠습니다.



잠금화면에 표시되는 볼륨 표시에도 27~30% 정도 라인이 표시됩니다. 이 라인 이상만 지켜주면 되겠네요.


현재 나오는 갤럭시 폰에서 사용해 보질 않아서 지금은 갤럭시폰의 음량이 어느 정도일지 감이 오지는 않는데요, 아이폰을 보면 아마도 이것 역시 비슷하게 30% 선에 맞춰주면 될 듯합니다. 갤럭시 볼륨이 10으로 표시된다면 3 이상으로만 올리면 되는 게 맞겠네요.


스피커 자체의 볼륨 버튼을 건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음원 기기 기준으로 맞추는 게 더 정확할 테니까 말이죠.


이 때문에 조용한 밤에 아주 작게 틀어서 듣는 게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리를 줄여야 하는데 그렇게 하면 결국 중간 어느 시점 쯤에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 꺼짐 현상이 전원 관리 때문에 일정 볼륨 이상 올리지 않으면 사용 중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자동으로 끈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참 안타깝죠. 이렇게 완성도 높은 스피커를 만들어 놓고는 꺼짐 이슈 때문에 불만이 생겼으니 말이죠. 


벌써 3년 넘게 고장 안 나고 잘 듣고 있는 중이어서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3년 동안 사용하면서 꺼짐에 대한 부분을 가장 잘 컨트롤 할 수 있었던 것은 음원 기기 볼륨이었습니다. 


혹시 jbl go 스피커의 전원꺼짐 현상 때문에 고민이신 분이라면 한 번 이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