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주유소에서 SK상품권 사용하기

Posted by gams
2020. 7. 14. 06:15 세상의 모든상식

얼마 전에 SK상품권을 받아서 사용처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백화점 상품권은 당연히 해당 백화점에서 사용하면 되는데, SK상품권은 어디서 사용하는지 잘 몰랐거든요.



찾아보니까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주변을 찾아보니 제가 주로 가는 곳은 셀프주유소라서 되는지 안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가 보고 사용되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물론 다른 곳에서 쓸 수도 있지만, 일부러 소비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서 한번에 많은 금액을 사용하는 주유를 하기로 했답니다.


제가 셀프주유소에서 SK상품권을 사용했는지 못했는지는 아래 글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셀프주유소에서 SK상품권 사용하려면?


먼저 미리 챙겨야 할 것은 SK 브랜드가 붙은 SK주유소여야 할 것(직영, 일반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주유소라도 야간에 직원이 있는 곳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직원분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혼자서 셀프로 상품권을 쓸 수 없다는 뜻이죠.


제가 진행 과정을 확인해 보니 직원분이 가지고 있는 카드로 결제를 하고 대신에 저는 제가 가진 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냥 사용할 상품권을 드리면 알아서 주유부터 결제까지 다해 줍니다. 혹시 다른 곳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제가 가는 곳은 그렇게 해 주셨네요.


그래서 직원이 없다면 사용 자체를 할 수 없는 것이죠. 이런 점은 좀 불편했습니다.



차에 기름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편이어서 7만원만 넣기로 했는데요, 넣기 전에 5만원권 2장을 드렸습니다.



결제 과정이 필요해서 그런 것인지 셀프주유소이지만 셀프가 아니라 직원분이 직접 기름을 넣어주셨네요. 



결제 과정은 일반 카드 결제했을 때와 동일하며 영수증도 7만원에 맞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때 6만8천원 정도가 처음에 들어가고 주유기가 멈췄는데요, 7만원에 맞게 꽉꽉 채워서 넣어주셨습니다.


저도 혼자 가서 정액으로 넣다가 너무 꽉 차면 멈출 때 추가로 넣기도 합니다. 이게 가득 넣게 되면 차량에 좋다 안 좋다 말이 많기는 하던데, 흘러 넘치지 않는다면 천천히 주유구를 확인하면서 천원에서 2천원 정도는 추가로 넣어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이렇게 넣고 제가 10만원을 드렸으므로 잔돈을 거슬러 받아야 했습니다. 저는 당연히 남은 3만원을 또 다른 SK상품권으로 주실거라 생각했는데 그냥 만원권으로 주시더군요.




백화점에서 사용할 때도 일정 금액 이상을 써야 현금으로 잔돈을 주던데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5만원, 10만원권은 60% 이상 사용하면 현금으로 거슬러 준다는군요.



아무튼 무사히 주유를 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예전에는 셀프주유소라서 쓸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SK주유소라면 어디서든지 낮시간대에 가면 사용할 수 있겠네요.


셀프주유소에서 SK상품권 사용하기, 어렵지 않죠? 셀프지만 셀프가 아니라 직원분이 모든 과정을 처리해 준다는 점만 알면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SK상품권을 가지고 계신다면 셀프주유소에서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