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젠 선풍기 AS센터 전화번호

Posted by gams
2020. 7. 5. 23:43 세상의 모든상식

요즘 선풍기들은 BLDC 모터를 사용한 조용한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도 집에서 사용하는 건 샤오미 무선 선풍기인데요, 이게 1단, 2단은 아예 소음이 없는 것처럼 조용한 편이죠.



며칠 전 추가로 사무실에서 사용할 선풍기를 찾다가 인기순으로 정렬해 보니 르젠 선풍기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아무래도 직구 제품 같은 것 보다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AS되는 게 낫겠지 싶어서 구매했는데요, 처음엔 제 눈에 판매 페이지에 있는 AS센터 전화번호가 잘 안 보였습니다.


지금은 괜찮지만, 혹시나 고장나면 어떻게 할까 해서 찾아보다가 전화번호를 알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르젠 선풍기 사용자들이 필요한 AS센터 전화번호를 알려드립니다.




르젠 선풍기 AS센터 전화번호


공개된 전화번호는 하나입니다. 경기도에 위치한 곳이고, 따로 젠코리아에서 담당하고 있는 AS센터인 것으로 보입니다. 통화가 원활한 편은 아닙니다. 여유를 갖고 전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르젠 선풍기 AS센터: 031-912-4501

상담시간:

평일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4: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다시 찾아보니 판매했던 오픈마켓에도 상품 설명 아래쪽에 작게 적혀 있었습니다. 




AS 기간은 일반적인 다른 브랜드 선풍기와 마찬가지로 1년입니다. 스탠드형뿐만 아니라 핸디형 선풍기도 판매하고, 여러 종류의 가전제품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상품 설명 상세 내용에 보니 AS 규정도 적혀 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구매일 1년 이내일 경우 - 무상 수리(왕복 배송비 고객 부담)

구매일 1년 이후 - 유상 수리(왕복 택배비 고객 부담)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일 경우에는 보증기간과 관계없이 수리 비용이 청구될 수 있다는 참고 조항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AS기간 내에는 무상 수리이지만 왕복 택배비가 발생하며, 1년이 지나면 여기에 유상수리비까지 부담하면 된다는 뜻입니다.


LZEF나 LZDF로 시작되는 모델명의 선풍기는 르젠 제품으로, 따로 스토어팜에서 부품도 구매할 수 있군요. 아무래도 부품 수급이 된다면 큰 고장이 아닌 경우에 소비자가 직접 수리할 수도 있죠. 팬이나 망 같은 부품은 젠코리아 스토어팜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팜에 있는 부품 판매 정보에 위에 적어 놓은 상담시간도 나와 있습니다. 점심시간까지 빼면 실제 상담 시간이 그리 길지 않네요. 10시 시작 시간이나 5시 마감시간 가까이에 전화하면 통화가 될 것 같습니다.

 



요즘 한일이나 신일 제품들도 중국 제조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품질적인 면에서는 어떤 브랜드이건 큰 편차가 없을 겁니다.


얼마나 AS 발생시 잘 교환, 수리해 주느냐가 중요하겠죠. 혹시 르젠 선풍기를 구매했는데 AS센터 전화번호나 상담시간이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이미지 출처: 젠코리아 판매 페이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