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마트에서 재난지원금 사용하기

Posted by gams
2020. 6. 19. 17:37 세상의 모든상식

오늘 시간이 나서 센텀 신세계 백화점을 방문했습니다. 서점에 들러서 책을 몇 권 사고 옆에 있는 일렉트로마트에 갔죠.



그런데 입구에 크게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이라고 플래카드가 걸려 있네요? 원래 대형마트나 서울에 본점 주소지가 되어 있는 매장은 안된다고 알고 있었기에 이상하다 생각했습니다.


일단 된다고 하니 믿고 상품을 하나 구매해서 결제했는데 이게 정말 되네요. 오늘 포스팅은 일렉트로마트에서 재난지원금 사용한 후기입니다.




일렉트로마트에서 재난지원금 사용할 수 있을까?


일렉트로마트는 남자들이 좋아할만한 장난감이 가득한 곳이죠. 피규어부터 전자제품까지 정말 한번 들어가면 아빠나 남자친구는 나올 생각을 안 합니다.


오늘도 가서 보니까 남녀 연인들이 데이트 온 걸 봤는데 역시나 남자분은 눈에 즐거움이 가득한데 여자친구는 시큰둥하니 구경하고 있더군요.


여자친구들은 여기에 남친 데리고 오면 시간 뺏길 각오를 해야 할 겁니다. 아예 같이 오지 않는 게 더 나을 수도...



아무튼 평소에 하나 구매했으면 싶던 제품들 사이를 쭉 돌다가 마음에 드는 게 있어서 결국 덜컥 샀네요. 옆에 있는 분이 눈치를 주지는 않았지만, 속으로 재난지원금이 꼭 되기를 빌면서 카드 결제를 시도!


결제를 하고 나니 직원분께서 종이 영수증은 주지 않고 모바일 영수증을 보라고 합니다. 아마도 비대면 결제 같은 그런건가 봅니다. 결제를 하고는 밖에 나와서 폰으로 확인해 봤습니다.



카드 어플에서 보니 정확히 포인트로 결제가 잘 되어 있네요. 안 그래도 그렇게 많은 금액은 아니었지만, 이렇게 유용한 곳에 쓰일 줄은 몰랐습니다.


79,000원을 결제했는데, 이게 재난지원금으로 들어와 있던 포인트로 결제가 잘 되었군요. 그냥 내 돈 다 주고는 사기 어려웠을 텐데,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돈으로 산다고 생각하니 쉽게 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검색을 좀 해 보니까 모든 일렉트로마트에서 다 되는 건 아니었습니다. 원래 이마트 안에 한 매장으로 있는건데, 이게 따로 단독 매장이 되어 있는 곳은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습니다.


여기 센텀 신세계 백화점에 있는 곳 역시 따로 단독 매장으로 되어 있는데, 아마도 임대매장으로 등록되어 있나 봅니다. 그러니까 사용하기 전에 꼭 직원이나 고객센터에 확인해 보고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일렉 매장에서 다 되는 게 아닙니다.



인터넷에 미리 사용가능한 매장을 알려놓은 안내문도 찾아볼 수 있더군요. 여기에는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시티 위례, 스타필드 시티 부천, 논현점,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 스타필드 시티 명지 이렇게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사실 앞에 그렇게 플래카드가 걸려있지 않았다면 살 생각을 안했을지도 모르겠군요. 다른 것도 좀 사고 해서 두 손 두둑하게 하고 왔습니다. 



혹시 저처럼 남자들만의 로망인 전자제품이나 피규어를 구매하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 근처 일렉트로마트에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생각해 보니 로보트 태권브이나 다스베이더 같은 피규어도 있었고 각종 게임들도 있었는데 그만 기분이 좋은 나머지 하나만 구매했네요.


앞으로도 이런 지원이 더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렉트로마트에서 꼭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재난지원금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뒤쪽에는 애플 매장도 있었고, 다이슨이나 삼성제트 같은 청소기도 있었습니다. LG모니터나 갤럭시 스마트폰 같은 것도 되는지 한번 알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