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멤버십플러스 VIBE 제공 1개월 이용권으로 이용할 수 없는...메시지 나올 때

Posted by gams
2021. 9. 19. 16:09 세상의 모든상식

지난 8월에 네이버 멤버십플러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이벤트가 있어서 가입했었습니다. 어떤 게임의 사전예약을 하면 주는 것이었는데요, VIBE를 4개월 무료로 주면서 여기에 1개월씩 네이버 멤버십플러스를 추가로 쿠폰 지급하는 내용이었죠.

사실 이전에도 멤버십플러스를 이용하고 있던 터라, 추가로 4개월 무료니까 안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네이버쇼핑할 때 적립금만 해도 꽤 되니까 말이죠.

원래 멤버십플러스를 할 때는 디지털서비스도 하나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이걸로 최신 영화를 매달 사서 잘 보고 있었네요.

그런데 이번 무료 멤버십은 디지털서비스 선택이 안됩니다. 4개 중 하나를 고르는 건데 3개는 안 되고 체험팩 하나만 됩니다.

 

 

 

 VIBE 제공 1개월 이용권으로 이용할 수 없는...메시지 나올 때 

 

멤버십 화면으로 들어가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서비스 메뉴입니다.

 

멤버십 화면으로 들어가 디지털서비스를 선택하면 이런 메시지 창이 뜹니다.

 

죄송합니다.

VIBE 제공 1개월 이용권으로 이용할 수 없는 디지털서비스입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전에 서비스 사용할 때는 잘 되던 게 안 되니까 좀 이상하더군요. 그래서 쭉 찾아보니까 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서비스가 바뀌었답니다.

3개는 안 되고, 체험팩만 되는걸로, 한마디로 개편되어 버린거네요.

무료쿠폰받아서 최신영화를 잘 보고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이제 3개월 남았는데 3개월동안 그냥 체험팩만 선택할 수 있겠네요. 이것도 매달 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원래 체험팩이라는 게 1달만 무료 이러니까 말이죠.

 

네이버 콘텐츠 체험팩을 선택하니 각 서비스 정책에 의해 아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뜨는군요. 선택의 여지가 없으므로 그냥 선택해 봤습니다. 

 

콘텐츠 체험팩 혜택이 시작되었다는 창이 하나 뜨고 혜택이 지급되었네요.

네이버 웹툰, 시리즈에 사용할 수 있는 쿠키 20개,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방송에 사용할 수 있는 3,300캐시, VIBE에서 쓸 수 있는 300회 듣기 - 이건 이미 바이브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해당이 안 될 것 같습니다, MYBOX 180GB 이용권, 그리고 오디오클립 오디오북에 사용할 수 닜는 대여 할인 쿠폰 3,000원이 주어졌네요.

 

여기서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에 사용할 수 있는 3,300캐시를 쓰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무료 영화 외에도 가격이 저렴한 영화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이번 추석을 맞아서 할인되는 영화도 있습니다.

 

시리즈온의 3300캐시 메뉴의 '받기' 버튼을 눌러서 선택하니까 다시 확인 창이 뜹니다. 지금부터 9월 30일까지 이용가능하네요.

다음달 혜택은 또 다음달에 한번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혜택이 시작되었습니다.

왜 이중으로 들어가서 선택하도록 해 놓았는지는 모르겠네요. 어차피 선택은 다 할 수 있습니다. 체험팩이어서 5개 개별 서비스를 모두 쓸 수 있습니다.

그냥 처음부터 체험팩 선택하면 바로 다음 창에서 개별 서비스를 선택하도록 하면 귀찮게 화면을 두 번씩 들어가지 않아도 될 텐데 말입니다.

 

시리즈온 화면으로 들어가니까 방금 받은 캐시가 충전되어 있는 게 보입니다. 추가된 100캐시는 이벤트 룰렛을 돌리니까 나온 100캐시입니다. 룰렛 돌리면서 기대했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가장 낮은 캐시가 주어졌네요.

 

할인영화 리스트를 보니까 볼 만한게 꽤 있습니다. 조커는 봤는데 3,300캐시라서 아깝네요. 캐시트럭도 재미있어 보이고 나이브스 아웃도 아주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네요.

 

알차게 3,300캐시로 영화 두 편을 구매했습니다. 할인할 때는 좋은 영화도 가격이 싼 편입니다.

 

아무튼 네이버 멤버십플러스도 VIBE에서 제공된 무료 쿠폰은 시리즈온 영화 쿠폰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게 본 포스팅의 결론입니다.

그래도 받을 수 있는 3300캐시를 이용하면 할인된 영화를 볼 수 있으니까 잘 활용하면 되겠네요. 바이브 제공 1개월 이용권은 네이버쇼핑 때 적립금 쌓는 용도로 쓰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