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585 M590 마우스 무선 동글(유니파잉)로 사용하기

Posted by gams
2023. 5. 17. 20:27 Review/Digital

로지텍 M585 M590 마우스를 무선 동글인 유니파잉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로지텍이 지금 나오는 마우스 제품들은 로지볼트로 연결을 바꿨지만, 이전에는 유니파잉으로 연결을 했었죠.

M585 M590 마우스


유니파잉 수신기만 있으면 여러 개의 마우스도 붙일 수 있고 해서 좋았는데 보안 문제가 있어서 로지볼트로 바꿨다고 합니다. M585나 M590 마우스는 블루투스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USB 수신기를 이용해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죠.

 

 

가끔 블루투스가 잘 연결되지 않을 때는 유니파잉 연결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유니파잉에 연결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냥 수신기를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꽂으면 바로 연결이 되기도 하지만, 잘 안 될 때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로지텍 M585 M590 마우스 유니파잉 연결 방법

 

M585와 M590은 같은 제품 같이 생겼는데, 약간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클릭 스위치가 일반 스위치(M585)인지, 아니면 저소음 스위치(M590)인지가 다른 점이죠. 사이드 쪽 버튼도 소리가 다릅니다. 


마우스 하단부 확인

겉모습은 동일한데 바닥 면을 보면 다른 모델명이 찍혀 있고, 또 마우스 클릭을 해 보면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소음이 적은 M590을 선호하게 되네요.

 

 

필요한 프로그램은 아래 로지텍 홈페이지 링크에 있습니다. 링크로 들어간 페이지에서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약 4MB의 작은 용량으로 된 프로그램입니다.

>> 로지텍 Unifying 소프트웨어 바로가기

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5297913

 

Unifying Software

Unifying Software More

support.logi.com

* 해당 링크가 변경되어 소프트웨어를 찾을 수 없을 때는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메뉴에 들어가 Unifying Softwar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방법은 유니파잉 연결을 지원하는 다른 로지텍 마우스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다 블루투스 연결을 위해 페어링 하면 아주 쉽게 잘 붙습니다. 어떤 컴퓨터와 연결해도 특별한 어려움 없이 잘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집에 있는 노트북 여러 대와 아이맥, 그리고 심지어 아이패드까지 연결해 봤는데 모두 다 큰 어려움 없이 연결되더군요.


유니파잉 수신기

문제는 동글을 이용한 연결입니다. 그냥 USB 단자에 수신기를 꽂으면 연결이 되는 게 일반적인 마우스인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로지텍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연결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유니파잉 수신기만 꽂는다고 해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제 노트북이 이런 경우였습니다. 그냥 수신기를 꼽았을 땐 별 반응이 없더군요. 

그때는 위 링크에서 다운받은 unifying252.exe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해 줍니다.

설치를 마쳤다면 다음 과정을 그대로 따라 해 주세요.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지만, 만약 실행되지 않을 때는 프로그램 검색 창에서 unifying으로 검색하면 설치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ON 상태로 둡니다.

1. 마우스 전원 버튼을 ON 상태로 둡니다.


유니파잉 프로그램 실행

2. 로지텍 Unifying 소프트웨어를 실행합니다.


유니파잉 수신기를 연결

3. 유니파잉 수신기를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꼽습니다. 연결 후 다음 버튼을 클릭.


전원 버튼을 OFF > ON으로 변경

4. 마우스의 전원 버튼을 OFF로 바꿨다가 다시 ON 상태로 위치를 옮겨줍니다.


마우스 감지 화면

5. 그 상태에서 10초~20초 정도 잠시 기다리면 마우스를 인식했을 때 감지되었다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마우스를 움직여 봤을 때 커서가 움직이면 예(Y)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어링 실패 화면

* 만약 페어링에 실패했다면 다시 시도 버튼을 눌러 4번 이후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연결 완료

6.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 클릭. (만약 여기에 다른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하려면 다른 장치 페어링 버튼을 눌러서 추가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연결하는 방법은 유니파잉 초기화 방법과 동일합니다. 한번 초기화를 하면 하나의 수신기에 연결된 다른 유니파잉 기기들의 연결도 끊기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unifying 수신기는 초기화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으므로 너무 자주 초기화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유니파잉 수신기는 하나의 수신기에 최대 6개까지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 드린 방법은 unifying을 지원하는 다른 마우스나 키보드를 하나의 수신기에 연결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로지 옵션+ 화면

이제는 로지볼트 수신기가 보급되고 있으므로 유니파잉 기기들은 기존 판매된 제품들만 지원이 됩니다. 또한 로지 옵션+(Logi Options+) 프로그램에서도 점점 지원 기기를 늘려가고 있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신기를 분실하면 추가로 구매해야 하므로, 이때는 다른 수신기에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 로지텍 M585 M590 마우스를 무선 유니파잉 수신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