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슨가족 편성 시간 보기

Posted by gams
2016. 12. 27. 03:44 세상의 모든상식

심슨가족 편성 시간 보기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는 바로 심슨가족입니다. 처음 시즌1부터 시작해서 지금 국내에서 방영 중인 시즌 17, 그리고 폭스TV에서 9월까지 방영했던 시즌28까지 무려 27년 동안 장수하고 있죠.


아무래도 한글 자막이 있는 게 이해하기가 좋아서 저는 새벽에 방영하는 투니버스의 심슨가족을 즐겨 보고 있답니다. 최근 투니버스에서 방영 중인 것은 시즌16과 시즌17입니다. 시즌 17은 미국에서 2005년~2006년에 방영되었던 것이죠. 무려 10년이 지나서 우리나라에서 한글 자막으로 보게 되는군요. 심슨가족 편성 시간 보기는 아래 편성표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네요.





기본 편성표는 화요일 오전12시에 1시간 방영되는 게 정기 편성표이지만, 변칙적으로 다양한 시간대에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때는 시즌16과 시즌17을 1편에서 18편까지 각각 연속으로 방영하는 심슨 새벽 올데이를 진행하기도 했었죠. 


그래서 현재는 목요일과 금요일 새벽 12시에서 1시까지가 편성 시간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조금 시간이 옮겨지거나 아니면 새벽 1시부터 2시까지가 방송 시간인 것 같네요. 혹시 방송사 사정에 의해 중간에 다른 시간대로 옮겨질 수도 있으니까 그때는 다시 한번 더 시간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현재는 목, 금이 메인 시간으로 보이네요.

심슨네 가족들 방영시간 - 목, 금요일 밤 12시~새벽1시

목요일: 시즌 16 

금요일: 시즌 17 



투니버스 홈페이지에서는 따로 편성표 변경에 대한 이야기는 없이 매주 화요일 새벽 12시를 방송 시간으로 표기해 놓고 있습니다. 일단 보겠다고 생각하면 네이버에서 '투니버스 편성표'를 검색하고, 원하는 날짜에 '심슨네 가족들'이 있는 지를 확인하면 되겠네요.


심슨가족을 좋아하는 매니아라면 이 정도 수고쯤은 감수할 수 있겠죠. 그래도 되도록 투니버스에서 정규 편성표 대로 방영을 해 주면 좋겠습니다. 현재 투니버스 편성표와 네이버의 편성표가 맞지 않아서, 실제 방영이 되어 봐야 어떤 만화가 나오는 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12월 29일 목요일 밤12시가 네이버에서는 심슨네 가족들 시즌16을 한다고 되어 있고, 투니버스에서는 시즌17이 방영된다고 되어 있군요. 뭐 어쨌든 어느 시즌이라도 볼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해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심슨가족 편성 시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좌충우돌 코믹한 미국 중산층 가족들의 끝없는 이야기에 빠져들고 싶다면 밤 12시를 기다려 보세요.


추천글: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추천글: 백색소음으로 내 방 스타벅스처럼 만들기 톱5

추천글: 병뚜껑 여는 법과 페트병 콜라 뚜껑 따는 법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공감 부탁드릴게요.

로그인없이 공감을 누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