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하이솔루스 상장 2일차 오전 장 초반 매도

Posted by gams
2021. 9. 2. 09:53 세상의 모든상식

이번에 포스팅할 공모주는 일진하이솔루스입니다. 수소탱크를 제작하는 제조주로 구분되고 있으면서 수소차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현대차, SK 등등이 함께 수소차와 관련한 기술 공유로 전기차에 이은 운송 분야의 수소 생태계를 만들 준비를 하고 있죠.

일진하이솔루스도 그 와중에 상장되어 아무래도 관심을 더 받고 있는 듯합니다.

상장 첫날부터 아예 틀어막는 따상을 성공적으로 이뤄냈고, 2일차인 오늘은 어떻게 진행될지가 정말 궁금했었는데요, 장 초반에 매도를 진행한 입장에서는 기대했던 것보다 조금 미흡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2일차 오전 장 초반 매도

 

어제 따상 갔던 모습입니다. 아침에 장전 분위기를 보니 바로 따상 갈 것 같아서 일찌감치 어제는 편하게 모니터를 보지 않았었네요.

 

오늘은 장전에 이렇다 할 매수세가 유입되지 않고, 또 매도세가 일부분 있어서 장이 쉽지는 않겠다는 예측을 했었습니다. 이게 9시 근처에서 담판을 지을지, 아니면 좀 더 길게 시간을 끌고 갈지는 장이 시작되어야 알 수 있었네요.

 

그만큼 혼돈세였다고 하겠습니다. 일단 장 초반에는 어제 종가보다 높은 금액에서 시초가를 형성했었는데요 그 기대감도 잠시, 갑자기 98,000원을 찍고는 아래로 훅 곤두박질치더군요.

9시 10분 전에 매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적당한 시점에 시장가 매도를 때렸습니다.

오늘 매도가는 94,800원입니다.

 

그래도 수익률은 좋네요. 항상 공모주는 익절할 수 있다면 그걸로 좋습니다.

 

이 금액이 9시 30분 전까지는 거의 위아래 움직이는 가운데 라인쯤 되는 것 같았습니다. 9시 13분쯤부터는 아예 91,000원, 92,000원대로 내려앉으면서 기대감을 싹 날려버렸네요.

 

 

 

오늘도 9시 10분 벽이 존재했습니다. 심리적으로 9시 10분이 지나도 오르지 않는다면 치고 나갈 힘이 부족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하더군요.

글을 쓰고 있는 지금 현재 기준으로는 시가 95,000원 고가 98,000원, 저가 89,900원입니다.

 

매수세가 아무래도 적고, 어제 교보 따상팀이 들어와서 오늘 일찍 매도해 버린 영향도 있네요. 거래원을 보니까 40만 주 가까이 가지고 있던 교보 물량을 다 털어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제 따상으로 막았던 것을 오늘 수익을 보고 털고 나갔다고 볼 수 있겠죠. 개미 입장에서는 이런 기관이나 외인의 움직임에 민감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물량 확인을 하면서 매도 시점을 잡아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오늘도 점상을 갈지 기대했었는데, 초반 움직임에서는 그 기대를 접을 수밖에 없더군요. 

사실 주식 시장의 움직임을 누가 예측할 수 있을까요. 오늘 오전 장이 좋을 거라는 예측을 했었는데 여지없이 예측이 빗나갔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을 비롯해 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세네요. 그나마 일진하이솔루스도 첫날 매도하지 않고 가지고 있다가, 추가 수익을 얻은 후 매도하게 되어 다행입니다.

오전에 제가 매도한 내용만 적은 것이므로, 오후에 어떻게 될지, 혹시나 따상상을 가게 될지는 정말 아무도 모릅니다.

얼마나 오를지는 모르겠지만,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저보다 더 좋은 수익 얻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