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월 여름철 전기요금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

Posted by gams
2020. 9. 27. 18:59 세상의 모든상식

이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입니다. 지난 여름은 더위와 태풍에 정말 정신없었던 것 같네요. 더웠을 때는 에어컨을 사용해서 다른 달보다 전기요금이 더 나왔을 텐데요, 이번 글은 여름철 전기요금 관련 포스팅입니다.



고지서가 나오는 시점이라서 고지서를 참고해도 되고, 그렇지 않고 따로 해당 월의 요금만 확인하고 싶다면 한국전력 사이버지점을 통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7월 8월 여름철 전기요금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7월 8월 여름철 전기요금 모바일 확인


포털 검색에서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검색해 주세요.



메뉴가 나오면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구년월 당월분 조회를 하려면 메인 화면의 '요금간편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객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조회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최근 2년간 전기요금을 세세하게 조회하고 싶다면 로그인 한 다음 메인 화면에서 사이버지점 전체메뉴 보기 -> 조회,납부 -> 전기요금 상세 조회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조회된 내용은 청구서.계량기 보는법 메뉴에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회원가입은 모바일 페이지 아래에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서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에는 로그인 해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객번호를 모른다면 한국전력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다음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고객번호가 개별 지정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관리사무소에 해당 월이나 그 전 월의 지침값으로 산정, 계산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 아파트는 층별 혹은 개별로 전기계량기가 있어서 해당 월의 지침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경험한 바로는 연식이 좀 된 아파트의 경우 개별 계약으로 따로 한전에서 고지서가 날아오는 곳도 있었고, 관리사무소에서 일괄 관리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고지서가 한전에서 오는 경우는 공용전기료는 관리비에 포함되었고, 개별 가구 전기요금은 고지서로 따로 부과되었습니다.


이건 아파트마다 고압, 저압 등 계약종별 차이도 있는 것 같으니 일단 고객번호가 발급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관리사무소에 먼저 연락해서 전기 요금과 관련한 내용을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고객번호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도 조회 화면에서는 조회 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 이때는 관리사무소나 한전고객센터 국번 없이 123으로 전화해서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7월과 8월 여름철 전기요금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고객번호가 있어야 하고 한국전력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되어 있어야 볼 수 있다는 점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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