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v 채널차단 및 채널관리 하는 법

Posted by gams
2017. 9. 17. 19:49 세상의 모든상식

Btv를 시청 중이신 분들은 각자 계약한 상품대로 채널을 보고 계실 텐데요, 상품이 좋을수록 볼 수 있는 채널도 많아집니다. 저는 그렇게 TV를 많이 보는 편이 아니어서, 그나마 가장 낮은 가격대의 상품을 이용 중이지만, 그래도 보지 않는 채널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안 보는 Btv 채널차단 및 채널관리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잘 안 보는 채널 중에 홈쇼핑, 스포츠, 바둑, 낚시, 종교 관련 방송들이 있는데 이런 방송을 다 제외시키면 좀 더 빠른 채널 전환이 가능하겠죠.


200개 채널 중에서 안 보는 게 100개 정도면 차단시키고 100개만 왔다갔다 하면 됩니다. 여기에 선호채널 등록을 하면 좀 더 편리하게 보고 싶은 것들만 골라서 볼 수 있겠네요.


처음 할 때 시간이 좀 걸리기는 해도, 이렇게 해 두면 나중에 가입 안 한 채널 등을 미리 제외시켜 놓기 때문에 위로, 아래로 움직일 때도 딱 볼만한 것들만 남겨둘 수 있어 좋습니다.




Btv 채널차단 및 채널관리 하는 법


btv 메뉴에 들어가서 FAQ를 살펴 보면 시청하지 않는 채널을 지울 때 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아래는 이 방법을 차례차례 나열한 것이니까 잘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기본 방법은


전체메뉴-> 설정-> 채널설정-> 전체채널 관리 메뉴로 들어가서 전체 채널 리스트를 확인하며 비선호 채널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처음 tv를 켰을 때 나오는 메뉴 중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 이동 후 OK 버튼을 누르면 되겠죠.


이렇게 전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쪽으로 리스트를 쭉 내려가 주세요.


그러면 '설정' 메뉴가 나오죠. 설정의 오른쪽에 보면 있는 '채널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기본 비밀번호는 1111입니다. 1111을 비번 입력 란에 넣어주세요.


그러면 3개 메뉴가 나옵니다. 차단채널관리, 선호채널관리, 전체채널관리 등이 보이네요. 여기서 채널을 차단하려면 '차단채널관리'로 들어가면 되겠죠.




자신이 관리할 메뉴는 여기에 다 있으므로, 삭제한다거나 혹은 선호채널로 남기고 싶다면 이 세 가지 메뉴로 모두 해결하면 됩니다. 


현재는 0개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래쪽 스샷으로는 잘 안 보이는데 노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여기서부터 나오는 방송 채널을 잘 보고 체크를 해 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상품은 무려 15페이지를 오른쪽으로 넘기면서 하게 되어 있네요. 


이렇게 안 볼 방송들은 다 체크해 주고, 아래쪽의 '차단'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btv 채널 삭제를 했기 때문에 이제 내가 보는 방송 화면에서 이 채널들은 안 나오게 되죠.


나중에 다시 풀거나 하고 싶다면 위쪽의 '마이 차단채널 리스트'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지금 현재 차단, 삭제한 채널들이 쭉 보여집니다. 꽤 많은 방송을 제가 차단했네요. btv 채널 제거를 했지만 아예 없애는 게 아니어서 나중에 다시 체크 해제로 풀어주면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리모컨으로 등록했던 선호채널 역시 '선호채널관리' 메뉴에서 같은 방법을 이용해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 등이 있었지만, 아직 이전 채널 리스트로 보고 있을 때는 한번 쭉 검색을 해서 다시 채널을 잡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는 '전체채널관리' 메뉴에서 검색 버튼을 눌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iptv에 볼 게 많아서, 하루종일이라도 TV를 보고 있을 수 있는 정도이지만, 그만큼 많은 방송 때문에 보고 싶지 않는 콘텐츠도 보게 되죠. 



이런 때  Btv 채널차단 방법, 그리고 채널관리 하는 방법 등을 참고하셔서 원하는 것들만 골라서 남겨 두면 훨씬 효과적인 시청이 가능할 겁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