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 잡지 출간 알림 폰 문자로 오는 서비스 끄기

Posted by gams
2019. 9. 9. 17:10 세상의 모든상식

Yes24를 이용하면서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잡지 하나의 출간 알림이 계속 오더군요. 폰의 메시지 창을 쭉 확인해 보니까 제가 신청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벤트 때문에 신청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걸 해지하는 메뉴를 찾기가 어렵더군요. 신청은 했는데 메시지에서 바로 취소할 수는 없고,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안에서도 조금 외진 곳에 해지 메뉴가 있습니다. 저처럼 혹시 Yes24에서 잡지나 만화 시리즈 같은 서적의 출간 알림이 폰 문자로 오는 서비스를 막으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Yes24 잡지 출간 알림 폰 서비스 기능 끄는 법


메시지가 온 모습입니다. 이렇게 매달 월간 잡지가 출간되니까 안내문처럼 오네요. 당시에는 이벤트 때문에 신청했지만, 지금은 구독하지 않는 잡지 알람이라 끄고 싶었습니다.


얼마 전에는 또 이벤트 한다고 작가 신간 출간 알림을 신청했는데 이것도 같이 옵니다. 메일과 모바일 모두 신청하면 둘 다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Yes24 홈페이지로 들어가 봅니다. 저는 PC로 들어갔는데 아마 모바일로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로그인한 다음 메인 페이지의 오른쪽 위에 있는 '마이 페이지'로 들어가세요.




마이페이지 화면이 나오면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아래쪽을 보면 있는 정보내역 -> 알림신청내역 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본인이 신청한 내역들이 모두 다 있습니다. 잡지 같은 경우는 시리즈 알림 탭에 있네요. 제가 신청한 잡지가 보입니다.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알림 기능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팝업 알림 창이 한 번 더 뜨는데,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삭제되고 알림 신청이 하나도 없는 상태가 됩니다. 다음 달 부터는 메시지가 오지 않겠네요.




한 가지 추가로 이번에는 출간 알림 신청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출간 신청 알림은 모든 책이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책을 선택했을 때 오른쪽 화면에 신청 버튼이 있는 경우만 됩니다.


예를 들어 잡지 같은 경우는 '잡지 신간 알림신청' 버튼이 있는 경우만 해당됩니다.




만화책은 '시리즈 알림신청' 버튼이 같은 역할을 하죠. 




작가는 책의 저자명을 선택했을 때 나오는 '관심작가 알림 신청' 버튼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관심 정보와 연락처를 모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신간이나 이벤트가 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고,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되는 곳으로 보내줍니다.




당연히 아까 신청 해지를 했던 곳과 같은 화면에서 신청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Yes24 잡지 출간 알림 폰 문자로 오는 서비스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매달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폰 메시지를 통해서 보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그 알림이 없어졌습니다. 


가끔 이런 이벤트로 상품권 1,000원씩을 받았던 것 같은데 해결 방법을 몰라서 매달 구매하지 않는 잡지 소식을 듣고 있었네요.




참고로 알림 서비스 버튼 아래에는 해당 서비스와 관련한 도움말이 있습니다. 이 도움말 기능을 보면 해제할 수 있는 곳도 함께 알려주고 있으니 확인하면 되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