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 앤 데이터 3개월 100원 서비스 해지 하기

Posted by gams
2019. 8. 30. 04:50 세상의 모든상식

flo 서비스를 지난 6월에 새로 가입해서 3개월 동안 1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했습니다. 기본 할인 금액이 상당했기 때문에 다른 음악서비스를 이용하기보다는 3개월은 flo를 이용하자는 생각에서였죠.



오늘 보니까 flo의 4개월차 연장시 결제금액은 7,800원입니다. 사실 음악서비스들이 할인 경쟁에 나서면서 조금은 싼 가격에 이용해 보고 싶은 생각도 있죠. 


더 이용할까 아니면 그냥 해지할까를 고민하다가 해지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해지를 그냥 폰에서 하는 줄 알았는데 또 이 서비스는 그게 안 되네요.


정확하게는 'FLO 앤 데이터'라고 해서 SK텔레콤 가입 고객들에 한해 전용 데이터를 3GB씩 주고 이용하게 하는 SKT의 자사 이용자 서비스입니다. 이걸 처음 가입하면 3개월 동안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 저는 해지를 하려고 하는 거죠. 물론 고가 요금제 사용자들은 계속해서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flo 앤 데이터 3개월 100원 서비스 해지 하려면?  


앱에서 가입 내용을 자세히 보니까 폰에서 해지는 안 되고 114 상담사 연결이나 T월드에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앱 해지는 안 되고 무조건 상담사를 통하거나 T월드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번거롭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원래 일반 상품의 경우는 앱에서 바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전에 한번 이 내용에 대해서 쓴 글도 있죠.


flo(구 뮤직메이트) 폰에서 해지 하기 글 링크

https://gamsbok.tistory.com/1744


일단 저는 상담사보다는 편리한 T월드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T월드 사이트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myT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의 가입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을 클릭합니다.



부가서비스 탭을 선택하고 여기서 모바일의 가입된 휴대폰을 선택합니다.



현재 가입 중인 부가서비스가 나올 텐데요 여기서 'FLO 앤 데이터'를 선택해 줍니다.




서비스 내용과 함께 '해지' 버튼이 보일 겁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부가서비스 혜택에 대해서 얘기하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오른쪽 아래의 '해지하기' 부분을 선택합니다.



다음 단계에서 역시 또 '해지' 버튼을 누릅니다. 몇 번을 클릭하는지 모르겠네요.



이제 진짜 해지가 되었습니다. 위 스샷처럼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나올 때까지 반드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제는 부가서비스 리스트에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문자로도 방금 진행한 결과를 알려주네요. 정확하게 완료가 되었습니다.


별 건 아니지만, 어디서 해지 과정을 진행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에는 답답할 때가 있죠. flo 앤 데이터 3개월 100원 서비스를 받으셨다면 위에 알려 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해지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제 또 다른 음악 서비스를 가입해야 하겠네요.

그리드형